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는 수강생들의 쉽고 편안한 학습을 위해 총 55종 민간자격증교육 과정 수강료 전액 지원 및 시험 응시료, 기출문제, 교안 파일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전했다.

특히, 생업과 학업을 병행 중인 취업 준비생, 경력단절 여성, 전업주부, 대학생, 직장인 등을 위해 100% 온라인 강의로 모바일 또는 컴퓨터를 통해 필요한 교육을 제공하고 있어, 강의 수강부터 자격증 취득까지 어려움 없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교진 55종 민간자격증 교육 과정에는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토의토론지도사, 아동교육지도사, NIE지도사, 영어동화구연지도사, 도형심리상담사, 아동폭력예방상담사, 놀이심리상담사, 분노조절상담지도사, 정리수납전문가, 커피바리스타, 안전교육지도사, 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 코딩지도사, 클레이아트지도사' 등이 마련되어 있다.

그중 도형심리상담사 과정은 도형심리검사를 활용하는 도형심리 상담이 무엇이며, 4가지 도형 중 어떤 도형을 선택하면 어떤 특성이 있는 것 인지, 실제로 분석하는 방법 및 순서는 어떻게 되는지 능력을 키우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도형심리 상담과 이론, 도형 유형 학습을 통해 4가지 도형이 의미하는 기본적 성격, 특성, 강약점, 진로 적성 뿐만 아니라 각 도형을 선택한 내담자에 대한 최대한 다양한 분석과 기질 분석, 성격특성, 심리상태 등을 알아볼 수 있는 다양한 도형의 모형, 배열, 위치와 그 의미를 학습하고 실제 도형심리 상담 분석 실습을 다루는 강의로 이루어진다.

본 과정 수강 대상으로는 자신 및 타인을 이해하고 개인 및 관계 면에서 성장하고 싶은 경우, (상담, 코칭, 사회복지, 교육 등) 사람을 대상으로 하는 전문가를 희망하는 자, 자녀의 기질 및 성격을 반영한 교육 및 진로가 궁금한 학부모, 자신의 일에서 도형심리 상담을 활용하여 시너지를 내고 싶은 자에게 적합하다.

도형심리상담사 자격증 수료 이후에는 학습코치, 진로코치, 관계 전문가, 사설 교육기관 강사, 자원봉사자, 사회복지관 상담사, 프리랜서 상담사, 관계 전문가 등으로 취업 지원을 이어갈 수 있다.

그 외에도 영어동화구연지도사는 영어에 관심을 갖고 아이들에게 좀 더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하여 누구나 영어로 스토리텔링을 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진행되며, 영어수업의 도입, 전개, 마무리를 통한 전반적인 수업방식과 동화 구연 방법, 발표회 준비 등 실제 수업 현장에서 필요한 모든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강의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 한교진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무료교육 종류인 내일 배움 카드, 취업 성공 패키지 등 별도의 제출 없이 모든 과정을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