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유명 스튜어디스학원으로 알려진 크루팩토리는 최근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승무원 합격생을 대거 배출해 승무원 준비생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특히 최근에 진행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채용 2관왕과 이스타항공과 대한항공 채용 남자승무원(스튜어드) 2관왕까지 두 항공사 동시합격생이 많아 화제이다.

1:1 승무원과외 식 수업을 지향하는 소수정예승무원학원 크루팩토리는 한 클래스 8명 인원제한으로 운영되며, 승무원 첫 지원자, 타 학원 경험자, 현직/전직승무원 등 개인별 레벨에 맞는 강의를 제공 한다.

승무원 연봉과 복지로 희망 1순위 항공사로 뽑히는 아시아나항공과 대한항공 승무원 자격조건은 그리 까다롭지 않다.

고졸이상, 토익 550점이상(아시아나항공의 경우 점수제한 없음), 연령, 신장, 나이 제한없이 남녀 노소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크루팩토리에서는 승무원 지원자격 완성을 위해 영단기어학원 강남본점과 제휴를 맺고, 승무원학원 내 토익 수업이 아닌 전문 어학원에서의 크루팩토리 수강생들만을 위한 '승무원 토익 완성과정'을 제공한다.

또한 국내항공사 필수 지원자격인 수영테스트 25m 완주를 위해 더논현스포츠센터와 제휴를 맺고, 23만원 상당의 '승무원 수영 완성과정'을 무료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크루팩토리 강남본원에서는 직장인을 위한 '주말과정'과 대학생을 위한 '평일과정'을 운영해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원하는 시간에 수강 신청이 가능하며, 최종합격 시까지 수강료가 추가되지 않아 합리적인 승무원학원 비용(가격)으로 준비가 가능해 승무원학원 추천을 받고 직접 방문하는 준비생이 늘어나고 있다.

대한항공 상반기 공채 대비 '5주 완성과정'에서는 서류면접(자기소개서, 이력서)부터 이미지메이킹(워킹, 미소, 자세), 한국어면접 답변, 영어면접 답변과 영어기내방송까지 모든 면접절차에 맞춰 수업이 진행된다.

크루팩토리의 국내항공사 준비과정은 대한항공 16년 비행경력, 아시아나항공 17년 비행경력, 항공운항과 현직 교수진, 대통령전용기, 면접관 출신 교육관과 원장과 부원장이 수강생들의 모든 강의를 도맡아 교육하고 있다.

크루팩토리 객실승무원 취업팀 관계자는 "2018년 국내항공사 승무원은 약 20회, 해외항공사 승무원은 약 10회 이상으로 활발한 채용이 진행된 만큼 2019년 항공사 채용 전망도 올해와 비슷할 것이다. 대형항공사(FSC)는 물론 저비용항공사(LCC)에서도 경쟁적으로 항공기 보유 대수를 늘리고, 노선 확장에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2~3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상반기공채를 앞둔 현재, 이 시기를 어떻게 이용하는지에 따라 합격여부가 달라지기에 최대한 방학기간을 잘 활용해서 상반기 면접의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2019년 활발한 항공사 승무원 채용을 기대하며 크루팩토리 본원에서도 최다 합격생을 배출 하는데 전력을 기울이겠다" 라고 전했다.

아시아나항공 승무원 경쟁률, 대한항공 승무원 나이와 스펙은 크루팩토리 승무원학원 (서울강남점, 인천점) 사이트 자료실에서 열람 가능하며, 승무원 이미지체크와 대한항공 상반기채용 합격 가능성문의는 유선전화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