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친지가 모두 모이는 명절이지만 제사 음식과 경조사나 행사 등을 간소화하려는 추세가 나타나면서 귀향하지 않고 가까운 여행지로 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많다.

마음까지 넉넉해지는 연휴를 보내기 위해서는 자연의 품에 안길 수 있는 명소를 찾아 쇼핑, 관광, 맛집 탐방 등을 통해 힐링을 채우는 것이 좋은데, 제주도는 설 연휴 서울에서 1시간 이내면 비행기로 가볍게 떠날 수 있고 저가 항공권 제도가 상시 운영돼 부담 없는 가격에 가족, 친지와 함께 다녀오기 좋은 곳이다.

특히 제주도는 우리나라 대표관광지인 만큼 겨울 설경의 낭만과 한라산을 기점으로 한 각종 해돋이 명소가 많아 새해의 염원을 불어 넣는 아름다운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제주도는 맛집이 많기로 알려진 만큼 제주 청정 해역과 산지에서 공수한 다양한 식재료를 근간으로 한 향토음식을 맛보는 것도 여행의 묘미를 더하는 일이다.

이런 가운데, 제주중문맛집 '대기정'은 제주가볼만한곳, 제주여행코스 등으로 알려져 있는 곳으로 제주도갈치조림맛집을 찾는다면 어김없이 많은 여행객들이 방문을 마다하지 않고 있는 곳이다.

서귀포갈치조림맛집답게 제주 7대향토음식점으로 선정됐으며, 친절한 서비스와 깔끔하고 격식 있는 상차림의 진수를 보이고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중문여미지식물원맛집으로도 알려져 있는데, 각종 여행명소 뒤에 수식어처럼 따라붙는 맛집이 이곳 대기정인만큼, 제주아프리카박물관, 제주국제컨벤션센터 등과 가까운 접근성을 갖췄다.

갈치회, 갈치조림, 통갈치구이와 스페셜세트, 단품메뉴가 있고 가성비가 월등해 주머니 사정이 가벼운 베낭여행객, 당일치기 여행객, 20대 젊은층 사이에서도 천제연폭포맛집 등으로 선호되는 곳이다.

이곳 제주중문맛집 대기정은 최상품 갈치를 미리 공수하고 있어 싱싱하고 품질 좋은 갈치요리를 항시 맛볼 수 있고, 갈치스페셜을 주문하면 조림, 구이, 회 등 다양한 갈치요리가 제공돼 제주 향토음식을 다채롭게 즐기기에 좋은 곳이다.

천체연폭포맛집 '대기정'관계자는 "대기정은 제주산 갈치를 필두로 한 갈치조림, 구이, 회 등 요리로 깊은 감칠맛이 담긴 제주향토음식을 선보이고 있다. 넓고 쾌적한 실내공간에서 운치 있는 외식을 즐기기 좋고, 새해 모임 장소로 예약 문의도 높고 이러한 모임의 목적에 걸맞는 스페셜4인상, 단품메뉴 등 다양한 메뉴가 합리적인 가격에 구성돼 있어 모임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