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는 몸매관리에 있어서 빠질 수 없는 것이지만, 먹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식단조절이 제대로 관리되지 않아 다이어트를 실패한 경험이 많을 것이다. 여러 다이어트 방법 중 과거 홍진영이 MBC '라디오스타'에서 체중감량에 성공했다고 알려 화제가 된 1일 1식 다이어트의 방법과 효과 및 주의할점에 대해서 알아보자.

▲홍진영이 MBC '라디오스타'에서 밝힌 1일1식 다이어트는 한끼만 먹지만, 그 한끼때 먹고 싶은 것을 먹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사진=ⓒGetty Images Bank)

1일1식 다이어트

1일1식 다이어트는 한끼를 먹고 난 뒤 24시간이 지나서 다시 먹는 다는 점에서 간헐적 다이어트 방법과 비슷하다. 아침형 인간의 경우 오전 7시부터 오후 3시까지 저녁형은 오후 3시부터 저녁 11시까지 식사시간을 갖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알려져있다.

1일 1식 다이어트 효과 및 주의할점

1일 1식을 하게 되면 면역력 증강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또 소식을 통해 내장지방 감소에 도움이 된다. 하지만 건강한 1일1식 다이어트를 위해서 식단구성이 굉장히 중요하다. 1일 1식을 할때 기본적으로 아침 식사를 거르게 되는데 배가 정 고플 때 수분이나 과일정도 섭취한다. 또 점심 시간에는 완전 영양식품인 통밀 쿠키나 따뜻한 우유 섭취도 도움이 된다. 하지만 1일 1식 다이어트는 자칫 무기력증과 저혈당 증세를 초래할 수 있으므로 활동량이 많을 땐 1일 5식과 1일 1식을 병행하는 것이 좋다.

1일 1식 다이어트 부작용은?

1일 1식 다이어트는 기초대사량 감소 및 요요현상을 불러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헬스 트레이너들이 추천하지 않는 방법이다. 1일 1식 다이어트는 지방감소 뿐만 아니라 근력의 감소까지 불러오기 때문이다. 이로인해 살이 더 잘 찌는 체질로 변할 수 있어 요요현상이 찾아오기 쉽다. 또한 체중감소와 함께 체력도 떨어지는데, 영양소를 제대로 섭취하지 않는다면 호르몬이 불균형해지고 면역력이 약해질 우려가 있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