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지 중 가족여행, 친구와 함께하는 여행 등을 포함해 가장 인기있는 곳은 단연 제주도다. 매력이 넘쳐나는 제주도에서는 다양한 즐길거리와 볼거리가 가득하다. 만약 다가오는 황금 설 연휴 해외여행을 계획하려다 예약이 꽉 차 할 수 없이 국내여행을 고민 중이라면 제주도 여행은 어떨까. 이에 제주도 가볼만한곳을 알아보자.

▲제주도 관광코스 '제주 민속촌' (사진=ⓒGetty Images Bank)

제주도 서귀포 가볼만한곳 '제주 민속촌'

제주 중에서도 더 제주다운 모습들을 눈으로 볼 수 있는 곳이 제주 민속촌이다. 제주도의 옛 모습을 커다란 마을로 재현해두고 가옥이나 문화 양식 등 그 시대의 다양한 생활상을 엿볼 수 있도록 꾸며두어 구석구석 돌아보며 우리가 살지 않았던 과거를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이에 제주 민속촌은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으로도 손꼽힌다. 다만, 제주 민속촌은 대부분이 야외 공간이기 때문에 제주도 겨울 여행 시 추위를 피할 수 있는 옷차림은 필수로 챙겨야 한다.

▲제주도 관광지 중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제주 신화테마파크' (사진=ⓒGetty Images Bank)

제주도 서귀포 가볼만한곳 '제주 신화테마파크'

다양한 캐릭터가 있는 제주 신화테마파크는 아이들이 무척 좋아할 공간이다. 어린아이들이 탈 수 있는 놀이기구는 물론이고 어른들도 신나는 스릴 만점 놀이기구도 있으며, 실감 나는 VR 체험도 가능하니 제주도 가족여행으로 제격이다. 특히, 제주 신화테마파크와 함께 연결되어 있는 리조트와 신화월드 내 제주도 맛집 등이 다양하게 있어 한 곳에서 제주도 여행의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다.

▲제주도 가족여행 시 가볼만한곳 '제주 승마공원' (사진=ⓒGetty Images Bank)

제주도 애월 가볼만한곳 '제주 승마공원'

제주도에는 말타기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 꽤 많다. 그 중에서 제주 승마공원은 넓은 초원을 달릴 수 있는 코스가 있어 제대로 된 말타기를 즐길 수 있다. 제주 승마공원의 트랙에서 간단히 연습한 뒤 좀 더 넓은 초원에서 승마를 경험할 수 있고, 1시간 정도의 긴 코스도 경험할 수 있어 가족 혹은 친구, 연인들에게 추천 해줄만 한 제주 여행코스이다. 특히, 제주 승마공원은 제주공항에서25분 정도의거리로 여행 초반이나 후반에 들리기 좋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