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배추와 케일, 사과가 들어간 해독 주스는 위를 튼튼하게 하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에 효과적이다. (사진=ⓒGetty Images Bank)

앉아 있는 시간이 많은 직장인과 학생, 어린 아기에게 변비는 만성 질환과도 같은 것이다. 게다가 채소를 멀리하고 짜고 자극적인 음식들에 익숙해진 우리 몸은 소화기능이 점점 약해지면서 쉽게 변비가 생긴다. 꾸준하게 생유산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것도 그 이유때문이다. 하지만 집에서도 케일과 사과와 양배추만 있다면 다이어트에도 도움되고 변비에도 효과있는 해독주스를 만들 수 있다.

케일·사과·양배추 해독주스 만들기

1.사과와 양배추는 적당한 크기로 썰고, 케일은 씻어서 적당한 크기로 찢는다. 케일의 줄기가 단단하므로 잎부분만 써도 된다.

2.조각낸 재료들을 믹서기에 담고 물을 믹서기의 반틈 정도 잠기게 붓고 레몬즙을 1스푼 넣어준 뒤 함께 갈아주면 완성이다.

당도를 높이고 싶다면 사과를 더 추가하면 된다.

변비에 좋은 음식 '생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과 그 효능은?

그 밖에 변비에 좋다고 알려진 것으로는 프로바이오틱스가 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유산균이 대부분이며 일부 간균 등을 포함하고 있는데, 특히 프로바이오틱스 생유산균은 위산과 담즙산에서도 살아남아 장에 정착하여 유용한 효과를 낸다.

프로바이오틱스의 효능으로는 유당불내증 개선에 도움이 되고, 결장암을 예방하거나 콜레스테롤 및 혈압을 낮추는 효능이 있다. 또한 면역기능 개선, 감염 예방, 무기물의 흡수개량, 스트레스로 인한 유해세균의 성장을 방지하는 효능이 있다. 프로바이오틱스 생유산균은 장내까지 살아남아 도움을 주기 때문에 장을 건강하게 하여 변비에도 효능이 있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