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바다가 전하는 바다의 정취와 낭만, 아름드리 눈 쌓인 설경이 멋을 이룬 지방으로 여행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특히 지방 여행 중에서도 포항시는 겨울 바다가 전하는 정취와 눈 내린 설경이 전하는 근사한 매력을 만끽하기에 좋은 곳이며, 지역 내 관광컨텐츠가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어 가족 여행객들의 즐길거리도 많은 편이다.

포항은 겨울 바다를 필두로 한 낭만과 정취가 어우러진 감성적인 여행지가 많은 만큼, 2030 젊은층의 수요도 높은 편이다.

포항 여행은 해산물 요리를 근간으로 한 맛집 탐방의 가치가 높은 편인데, 최근 많은 이들이 SNS를 중심으로 포항 맛집으로 불리는 다양한 음식점, 횟집 등을 방문하려는 분위기가 나타난다.

포항해산물을 저렴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즐기기 위해 포항죽도시장횟집을 찾는 이들이 많은데, 그 중에서도 포항죽도시장대게맛집으로 통하는 '운하대게회식당'은 아름다운 바다 조망이 한 눈에 내려다보이는 감성적인 공간에서 식사할 수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간절곶맛집 운하회대게식당은 단품 메뉴, 세트 메뉴 등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 합리적인 가격에 해산물을 풍족하게 즐길 수 있으며, 스페셜 메뉴를 주문시에는 해산물에 흑고동, 귀한 참소라, 개불, 해삼, 멍게, 낙지가 더 추가되어 나가기 때문에 가족단위 손님이 방문해서 즐기기에도 좋은 곳이다.

특히 포항죽도시장횟집인 이곳은 각 음식 파트별로 업무분담이 되어 있어 음식을 고급화한 전략에 착안해 음식의 퀄리티가 좋고 감칠맛이 배가되어 있다.

포항죽도시장 내에서는 가장 전망이 좋은 횟집으로 꼽히기 때문에 커플들의 데이트장소로도 적합하다.

포항죽도시장대게맛집 '운하회대게식당' 관계자는 "건물 앞에 바다물이 흘러서 2층과 3층에서 내려다보이는 바다 조망이 아름답고 밤이 되면 야경과 함께 식사하기 좋은 곳이다. 또한, 품질좋은 상태의 해산물과 회요리를 한상차림으로 푸짐하게 맛볼 수 있는데다 가성비 좋은 가격이 젊은층의 수요를 꽉 잡고 있어 관광객들의 새해모임장소로도 문의가 많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