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자극사진은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되는 것처럼 보이기도 하고 가끔은 그렇지 않기도 하다. 일단 심리적으로 자극을 주는 부분은 있지만 이것이 무조건 적으로 도움이 되지는 않기 때문이다.

▲다이어트 자극사진은 다이어트의 동기부여나 목표가 될 수 있다(사진 = ⓒgettyimagesbank)

최근 제니 다이어트 자극사진, 아이폰 다이어트 자극사진, 연예인 다이어트 자극사진 등 다양한 다이어트 자극사진들을 다이어트에 많이들 활용한다. 특히 급격하게 감량에 성공한 연예인들의 사진을 활용하는 경우들이 많다. 그렇다면 다이어트 자극사진이 정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는지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너무 마른 연예인이나 모델 사진은 금물, 확실한 목표가 될 사진이 좋다

자꾸만 먹게 하거나 신체활동량을 줄이는 등 체중을 증가시키는 방향으로 문제를 유발하는 자극을 피하는 방법을 개발해야 한다. 비만의 원인이 삶의 환경에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주변 환경을 정비하는 것이 필요하다. 주변의 환경에 따라 행동 변화가 나타나기 쉬울 수도, 어려울 수도 있을 것이다.

다이어트 자극사진 역시 이런 방편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다이어트 자극 사진을 활용할 때에는 먼저 자신이 목표로하는 정도의 신체 사이즈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너무 마른 모델이나 연예인들의 몸매를 목표로 하면 쉽게 동기를 상실하게 될 가능성도 높다. 무조건적으로 유명인들의 몸매를 목표로 삼지 말고 인터넷이나 주변인의 몸매를 목표로 삼은 뒤 그렇게 만들어가겠다는 의지를 갖고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다이어트 자극사진은 자신이 목표로 하는 정도의 신체사이즈를 설정하는 것이 좋다(사진 = ⓒgettyimagesbank)

인터넷 바탕화면이나 폰 바탕화면에 다이어트 자극사진을 넣어놓는 것은 때로는 좋은 방법일 수도 때로는 나쁜 방법일 수도 있다. 하지만 심리적으로 이것이 동기부여가 되기 위해서는 주기적으로 사진을 바꿔주는 것이 좋다. 새로운 자극이 될 수 있도록 새로운 사진으로 분위기 전환을 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만약 자신의 과거 날씬한 시절의 사진이 있다면 그것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자신이 과거로 돌아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하면 조금 더 안정적인 마인드를 유지할 수도 있고 남과 비교하지 않는 자기 자신과의 싸움으로 다이어트 자극사진을 활용할 수 도 있다.

자신의 몸을 주기적으로 찍는 것도 중요, 액션플랜을 활용하라

다이어트 자극사진으로 자기 자신의 사진을 활용하는 것은 운동을 할 때에도 중요하다. 특히 운동 중간중간에 자신의 모습을 사진으로 체크해서 운동의 동기부여로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렇게 하면 조금씩 달라지는 자신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 과정에서 다이어트 운동의 효과에 대해서도 믿음을 가질 수 있게 된다.

▲다이어트 자극사진이 스트레스가 되어서는 안 될 것이다(사진 = ⓒgettyimagesbank)

다이어트 자극사진을 활용할 때에는 무엇보다도 확고한 액션플랜을 하는 것이 좋다. 이 연예인처럼 빼겠다라는 생각을 했으면 어떤 방법을 통해 어떻게 하겠다는 계획을 세워두도록 한다. 물론 계획이 수정될 수 있겠지만 스스로 목표를 세우고 세부적 목표를 달성해 나아가는 과정을 통해 다이어트를 성취해 나가는 것이 장기적으로 볼 때에 매우 중요하다.

[메디컬리포트=홍승범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