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토란 '알탕' 끓이는법, '이것' 넣어 대박!(사진=ⓒGetty Images Bank)

알토란 황금레시피 '알탕 끓이는법'

<명란젓 알탕 만드는 법> 1. 명란젓을 4등분 한다. 2. 냄비에 도톰하게 썬 무 1/4개(300g)를 넣는다. 3. 도톰하게 썬 양파 반 개와 두부 반 모를 넣는다. 4. 송송 썬 명란젓을 넣는다. 5. 양념장으로 고춧가루 6 큰 술, 맛술 2 큰 술, 새우젓 2 큰 술, 국간장 2 큰 술, 다진 마늘 2 큰 술을 넣고 5분 정도 끓인다.

▲수미네반찬 알탕 레시피를 알아보자(사진=ⓒGetty Images Bank)

수미네반찬 '알탕 레시피'

수미네반찬 김수미표 알탕 레시피 재료: 무, 콩나물, 명태알(대구알), 대파, 청고추, 홍고추, 쑥갓, 이리, 다진 생강, 다진 마늘, 매실액, 굵은 고춧가루, 새우젓 수미네반찬 레시피로 만드는 김수미표 알탕 1. 뚝배기에 물 800ml를 붓는다 2. 1cm 두깨로 썬 무 약간을 넣고 물을 끓인다 3. 대가리와 꼬리를 제거한 콩나물 100g을 넣어 끓인다. 4. 명태알이나 대구알을 4등분 한 후 알을 듬뿍 넣어 끓인다 5. 대파, 청홍고추는 잘게 썰고, 쑥갓도 썰어 준비한다 6. 국물이 끓으면 거품을 건져내고 이리를 넣어준다 7. △다진 생강 1/3큰술 △다진마늘 1큰술 △매실액 1/2큰술 △굵은 고춧가루 2작은술 △새우젓 1큰술을 넣어 저어준다. 8. 다진마늘 1큰술을 넣고 새우젓으로 간을 맞춘 후 썬 대파와 청·홍고추를 넣어 마무리한다.

[메디컬리포트=조요셉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