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거루트는 체지방 분해에 도움을 준다 (사진=ⓒGetty Images Bank)

홍지민 다이어트로도 불리는 '핑거루트 다이어트'가 많은 이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핑거루트 효능은 널리 알려진 데로 체지방 분해부터 포만감, 독소 제거까지 있으므로 다이어트를 하는 이들에게 제격이다. 핑거루트 먹는 법부터 핑거루트를 이용한 디톡스 주스 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보자.

핑거루트는 핑거루트 환, 핑거루트 추출분말, 핑거루트 분말로도 즐길 수 있다. 그중에서도 많은 이들이 선호하는 섭취방법은 핑거루트 분말이다.

▲핑거루트는 체지방 분해에 도움을 준다 (사진=ⓒ픽사베이)

핑거루트 분말은 물에 타 마셔도 좋지만, 식사 대용으로 마셔도 좋다. 핑거루트 해독주스 만드는 법으로는 우유, 사과, 바나나, 핑거루트 분말이면 충분하다. 위에서 언급한 재료를 믹서기에 넣고 갈아주면 된다. 기호에 따라 꿀을 가미해도 좋다.

두 번째로는 그린스무디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핑거룰트 주스이다. 코코넛워터, 케일, 오렌지 등을 넣고 믹서기에 갈아준 후 마지막에 핑거루트로 마무리한다. 식전이나 식후에 먹으면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

핑거루트 부작용으로는 딱히 전해진 바가 없다. 그러나 만성질환자, 모유 숭인자 등은 의료진과 상의 후 먹는 것이 좋다.

핑거루트 먹는 방법, 핑거루트 복용방법은 하루에 1~3씩 먹는 것이다. 핑거루트 추출분말을 고를 때는 화학성분을 배제한 식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

[메디컬리포트=김민지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