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루살렘 아티초크가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고 있다(사진=ⓒGetty Images Bank)

SBS에서 방영하고 있는 '좋은 아침'에서 '성인병 잡는 특급 비법!' 중 하나로 예루살렘 아티초크를 소개하면서 예루살렘 아티초크가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고 있다. 아직 우리나라에서 생소한 예루살렘 아티초크는 국화과 식물이며 뿌리에서 단 맛이 난다. 당뇨에 좋은 음식 예루살렘 아티초크 효능 및 먹는 방법을 알아보자.

▲예루살렘 아티초크의 효능을 알아보자(사진=ⓒGetty Images Bank)

예루살렘 아티초크의 효능은?

예루살렘 아티초크는 식물성 인슐린인 이눌린이 풍부해 여주에 이어 '천연 인슐린'으로 불리고 있다. 따라서 예루살렘 아티초크를 꾸준히 먹으면 혈당 조절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당뇨에도 좋다. 또한 예루살렘 아티초크의 이눌린은 혈액 속 콜레스테롤을 낮춘다. 실제로 하루에 20g의 이눌린을 섭취할 경우 혈중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이 감소한다는 결과가 나오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장 건강에 좋기 때문에 효과적인 단기간 다이어트를 돕는다.

▲예루살렘 아티초크 먹는 법을 알아보자(사진=ⓒGetty Images Bank)

예루살렘 아티초크 먹는 방법

예루살렘 아티초크는 단 맛이 나기 때문에 요구르트나 샐러드에 넣어 먹는다. 최근에는 예루살렘 아티초크를 더욱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도록 예루살렘 아티초크 분말이나 예루살렘 아티초크 즙이 나오기도 했다.

[메디컬리포트=여지윤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