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7세 직장인 여성 이모씨는 남편에게도 털어놓지 못하는 고민이 있다. 출산 후 부쩍 찐 살때문에 가슴성형을 받은 가슴이 과하게 커보이는 것이다. 몇번의 다이어트를 해봤지만 번번히 실패했고, 이제는 부담스러운 가슴 크기를 줄이기 위해 가슴재수술을 심각하게 고민중이다. 몸에 비해 큰 가슴은 아무리 옷을 갖춰 입어도 상체가 둔해 보일 뿐만 아니라 어깨에 통증까지 자주 느끼게되었다.

결혼 전 작은 가슴이 콤플렉스였던 탓에 가슴성형을 결심했고, 최대한 큰 가슴을 희망했다고 한다. 가슴성형 후 살이 찌기 전까지는 그토록 소원했던 가슴 볼륨이 생겨 만족도가 높았지만, 출산후 몸무게가 늘어나면서 몸에 비해 큰 가슴이 오히려 부담이 된것이다. 가슴성형은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세계 여성들에게 꾸준히 인기있는 수술이다. 본인의 지방을 이식하는 자가지방 가슴성형도 있지만, 지방이 부족하거나 보다 확실한 가슴크기를 원한다면 인체에 안전한 실리콘보형물을 삽입해 크기와 모양을 만들 수 있다.

보형물을 이용하는 가슴성형은 꾸준히 주목을 받고 있는 수술로 환자들에게 만족도가 높은 수술이다. 환자의 체형과 신체적인 조건등을 고려하여 적합한 보형물종류와 크기를 삽입하면 이물감이 적게느껴지고, 구형구축 부작용과 같은 문제가 생길 확률도 줄일 수 있다.

가슴성형에 사용되는 실리콘소재의 보형물은 모양, 크기, 특징 들이 회사마다 제각각이다. 요즘 많이 선호되고있는 물방울보형물이나 마이크로텍스처와 같은 보형물은 모두 코히시브겔타입으로 안의 실리콘 충전제의 상태가 반고체 상태를 띤다. 공통적으로 부드러운 촉감과 파손시 내용물이 흘러 새어나오지 않는 안전성이 있지만 보형물 종류마다 장단점이 있다.

같은 회사에서도 다양한 종류의 가슴 보형물이 수십가지가 넘게 나오는데 회사마다, 종류마다 보형물의 특징을 파악하여 나에게 맞는 보형물을 선택하기란 결코 쉬운일이 아니다.

가슴수술은 단순히 보형물만보고 원하는 결과를 기대하기 어렵다. 본인의 신체적인 조건에 가장 잘 맞는 보형물이 사용되어야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가슴성형에 경험이 많은 의료진과의 상담이 기본적으로 이뤄져야하는데, 가슴성형에 경험이 많을수록 가슴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여기에 환자가 원하는 수술결과를 반영할 수 있기때문이다.

결과를 우선 생각하는 곳이라면 무조건 환자가 원하는 보형물 보다는 환자에게 맞는 보형물을 추천하는게 정상이다.

가슴성형을 위해 병원을 선택할 때에는 수술경험이 많아 환자의 신체적인 조건에 맞는 보형물을 권하는곳인지도 잘 확인해야 한다.

도움말: 신사역 러블리안성형외과 김상범 원장

[메디컬리포트=오진우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