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여행코스/ 겨울 속초여행/ 강릉 가볼만한 곳/ 겨울 속초 여행코스 (사진출처=픽사 베이)

과거에는 하나의 휴식공간으로 여겨졌던 속초가 최근에는 국내 겨울 여행지로 떠오르기 시작했다. 겨울에 가볼만한 동해 여행지 속초 가볼만한 곳에 대해 알아보자.

첫 번째 여행코스로는 속초 등대전망대이다. 높은 계단을 올라야 해서 조금 힘들 수도 있으나, 속초의 풍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해질 무렵이면 석양과 함께 반짝이는 바닷가의 풍경은 더욱 선명해져 겨울 데이트 코스, 데이트 코스 추천 여행지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1박 2일 속초/ 속초시장 먹거리/ 속초 맛집/ 당일치기 여행/ 국내 겨울 여행지 (사진출처=픽사 베이)

다음은 속초 여행코스에 꼭 넣어야 할 설악산이다. 설악산 케이블카는 인기가 많아 대기줄이 길 수 있으니, 아침 일찍 방문하는 것을 추천. 만약 등산도, 케이블카도 엄두가 나지 않는다면 설악산에 있는 사찰을 들러보는 것도 좋다. 안개 낀 설악산과 대형 불상이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내며 관광여행코스로 적합하다.

국내에는 바닷가 근처에 지어진 사찰이 총 두 군데가 있는데 하나는 부산의 유명한 해동용궁사, 또 다른 하나는 속초 근처 양양의 낙산사이다. 해수관음상 밑으로 넓게 펼쳐져 있는 동해바다를 바라보며 명상도 할 수 있어 쌓인 스트레스를 한 번에 날리기에 좋으며, 자연 공기도 마음껏 마실수 있다.

마지막 속초 여행코스는 속초에서 유명한 책방이다. 속초에 가면 책을 꼭 읽어야 하는 곳. 바로 3대째 이어오는 동아서점이다. 동아서점은 책방에 매력을 뽐내는 흥미로운 도서 분류로 새로운 책들도 소개해주며, 작가와의 만남도 수시로 진행되고 있다.

속초 맛집으로는 백종원의 3대 천왕에 등장한 봉포 머구리집 있다. 속초 물회 맛집으로 유명한 이곳은 모둠 물회와 성게 모둠 물회가 가장 유명하며, 여러 매체에 자주 방영돼 대기줄이 많으므로 미리 가서 대기하는 것이 좋다.

[메디컬리포트=김민지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