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지테크놀러지 손현웅 대표는 30여 년간 대기업부터 벤처사업 경영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IT 경력뿐만 아니라 많은 컨텐츠 경험을 가진 인물이다. 과거 IBM DB2시기부터 현재 RDBMS에 이르기까지 이기종간의 시스템설계와 개발을 진행하였으며, 교육, 게임, 음악 등 다양한 영역의 컨텐츠사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경력을 가지고 있다.

그는 일전에'그리스로마신화'라는 히트작을 낸 프로젝트의 본부장을 지내기도 했다. 이러한 풍부한 경력을 바탕으로 손 대표는 이제는 블록체인 기술이 기본이 되는 4차산업혁명의 시기라 판단하고 게임포털사업, 블록체인 기반 결제시스템 등을 개발하여 독자적인 플랫폼을 협력업체들에게 공급하고 있다. 오프라인 실물경제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단말기와 블록체인 기반의 거래소엔진을 개발하여 아바글로벌 u등 국내외 업체에 서비스하는 것이다.

현재는 금융영역 암호화폐 시장에서의 블록체인 활용보다 유통 구조에서 물품의 품질 저하 및 유통 경비로 인한 가격 변동에 대한 불편을 해결하기 위한 수단으로 등장한 콜드체인영역을 향후 집중할 산업분야라고 말한다. 현재 가상화폐 시장 위주로 활용성이 증가하고 있는 블록체인 기술은 전자결제나 디지털 인증, 화물추적시스템을 비롯하여 부동산 등기부, 병원 간 의료기록 공유에 이르기까지 신뢰성이 필요한 다방면의 분야에 활용할 수 있는 기술이기 때문이다.

블록체인에서부터 에너지와 스마트포장, 쇼핑몰까지 콜드체인 시장과 기술의 확장성은 지금으로부터 예측하기 어려울 정도로 커질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향후 모든 물류영역에서 아마존의 가치는 매우 높아질 것이며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 파워코리아가 주관한 '2018 제13회 대한민국 문화경영대상'에서 'IT기업 부문' 을 수상한 에이지테크놀러지도 안전하고 투명한, 추적성과 보안성이 확보된 블록체인 기반의 시스템 개발과 연구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손 대표는 "아직 블록체인은 암호화폐로 인해 시장에서 경직된 부분이 있지만, 콜드체인영역의 산업에 대비하여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연구와 투자를 하고 있다" 라며 "따라서 국내외 다양한 블록체인 개발사와의 기술 제휴 사업과 국내 진출을 희망하는 외국 블록체인 기업 대상 One-Stop 컨설팅 서비스 사업 영역을 확장하는 매개체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메디컬리포트=최다영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