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램펄린을 사용하면 집에서도 운동이 가능하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추운 환절기를 맞이하여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수많은 다이어트들은 반복적인 운동으로 쉽게 질리곤 하지만 점핑다이어트를 하면 어린 시절로 돌아간 듯 재미있는 동작으로 점핑운동을 할 수 있다. 점핑다이어트는 점핑트램폴린 외에도 점핑 패드를 이용하여 할 수 있으며, 제품에 따라 크기와 모양이 다르다. 점핑다이어트에 최적화된 운동 기구는 손잡이가 달린 점핑운동 기구이며, 이는 가정에서도 쉽게 설치하여 조립할 수 있으며 일부 제품의 경우 접이식으로 나와있기 때문에 보관도 용이한 편이다. 점핑다이어트는 염창동점핑다이어트 등 수많은 체육관에서도 회원제로 실시하고 있기에 혼자 다이어트를 하는데 지루함을 느끼는 사람들은 단체운동의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점핑다이어트기구는 100~200kg정도의 하중을 견딜 수 있기 때문에 뛰어도 큰 무리가 없으며, 바닥이 고무로 되어있는 경우 충격을 어느정도 흡수할 수 있으므로 소음이 나지 않는다. 따라서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으로 매우 적합하다고 할 수 있다. 특히 점핑피트니스는 아이부터 어른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바닥이 푹신하기 때문에 무릎에 큰 충격이 가해지지 않는다는 것이 장점이다.

▲트램폴린 10분 운동은 달리기 30분 운동과 맞먹는 칼로리가 소모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점핑다이어트 효과

점핑트램폴린을 이용한 점핑 운동을 10분정도 하면 달리기를 30분 한 것과 같은 칼로리가 소모되기 때문에 단시간 안에 운동효과를 내고자 하는 사람에게 적합하며, 운동할 시간이 여유롭지 않은 학생이나 직장인들에게 좋다. 특히 발을 굴려 뛰어오르는 점핑다이어트는 하체 운동과 단련에도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줄넘기처럼 전신 운동이 가능하게 되기에 신체의 지방을 골고루 뺄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무엇보다 점핑피트니스 센터에 가서 운동을 하면 다이어트를 하기 좋은 분위기 속에서 큰 음악과 함께 재미있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다리를 벌리거나 옆으로 뛰는 등 다양한 점핑 자세로 운동을 시도하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점핑트램폴린 다이어트 방법

점핑다이어트를 할 때는 트램펄린의 가운데에 서서 손잡이를 잡은 다음 뛰어오르는 자세를 반복적으로 취하여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손잡이를 잡고 제자리뛰기 운동을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발을 힘차게 굴러 높이 뛰는 동작을 실시할 수 있다. 옆으로 뛰거나 다리를 벌려 뛰는 등의 점핑다이어트 응용동작을 실시할 수 있다. 혹은 음악을 틀어놓고 음악에 맞추어 점핑다이어트를 하면 보다 재미있게 운동을 할 수 있다.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