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내에서 안전하게 운동할 수 있는 실내자전거운동(출처=게티이미지뱅크)

겨울철에는 추운 날씨 때문에 밖으로 나가 운동하기 소홀 할 수 있어서 실내에서 하는 운동이 인기다. 겨울에도 꾸준한 운동과 관리가 필요하지만 추운 날씨에 강행하다가 오히려 건강을 상하거나 근육과 관절들이 움츠러들어있기 때문에 안전사고와 부상이 발생 할 수 있다. 겨울에는 운동 전 스트레칭 같은 준비운동을 꼭 하도록 하고 유산소운동을 하는 것이 좋은데 무릎이 좋지 않은 경우엔 빠르게 걷거나 실내자전거 또는 러닝머신, 수영을 하는 것이 좋다.

▲ 유산소 운동으로 다이어트하기 좋은 실내자전거운동방법 을 알아보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겨울철 운동으로 실내자전거 타기 추천

실내에서 자전거 타는 것은 헬스장에 가보면 런닝머신이랑 비슷하게 사이클을 많이 이용하고있다. 제대로 운동하는 경우 높은 강도의 유산소 운동을 할 수 있다. 특히 무릎 관절이 좋지 않은 사람에게는 실내 자전거가 도움이 많이 되는데 허벅지 근육이 무릎에 가해지는 압력을 막아주기 때문, 그리고 실내 자전거를 20초씩 격렬하게 타는 운동을 하면 당뇨병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

▲ 헬스장에도 흔하게 실내바이크 시설을 볼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올바른 자세로 운동효과를 높여보자

실내 자전거를 탈때에도 올바른 자세로 운동을하면 운동효과를 높일 수 있다. 잘못된 자세는 통증이나 부상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고개를 떨군 자세는 목과 어깨근육에 피로도를 높일 수 있다. 등을 곧게 펴고 타도록 하고 손목은 가볍게 핸들을 잡는다. 무릎은 발이 놓인 위치와 일직선으로 두며 발볼이 페달 중앙에 위치하도록 놓고 평행을 유지하도록 해야 효율적인 힘을 낼 수 있다. 올바른 자세로 매일 꾸준히 하면 유산소 운동에 도움이 많이 될 것이다.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