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치캔은 김치찌개, 샐러드 등의 재료로 사용할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요리하기 귀찮거나 마땅히 해먹을 재료가 없을 때 참치캔 만큼 유용한 식재료도 없다. 참치캔은 기본 참치캔과 고추참치, 야채참치 등이 있다. 기본 참치캔은 다양한 참치캔요리로 활용이 가능하다. 김치찌개의 재료로 넣어 먹어도 되며 단백질이 부족할 때 샐러드 재료로 사용이 가능하다. 그 밖에도 고추장과 마요네즈 등과 함께 비벼먹을 수 있다. 고추참치나 야채참치는 이러한 과정도 필요없다. 참치캔 자체가 이미 반찬이기 때문에 밥만 있으면 간단한 식사가 가능하다.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참치캔 요리 레시피와 참치캔 효능을 알아보도록 하자.

▲참치마요는 기름을 따라 낸 참치와 마요네즈, 설탕, 다진 양파, 식초로 만들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참치마요 레시피

재료: 참치 통조림 1개, 양파 1개, 계란 2개, 깻잎 5~6장, 밥 2공기, 마요네즈, 식용유
양파 볶음 재료: 진강장 2큰술, 식용유 1큰술, 설탕 1/2큰술
참치 양념 재료: 마요네즈 2큰술, 설탕 1/2큰술, 다진 양파 1큰술, 식초 1/2큰술

1. 계란을 용기에 푼 다음 기름 두른 팬에 부어 스크램블을 만든다.
2. 팬에 기름을 두르고 채썬 양파와 양파 볶음 재료를 넣고 볶는다.
3. 참치통조림의 기름을 제거해준 후 참치 양념 재료를 넣고 섞는다.
4. 그릇에 밥을 담고 접시 모양 그대로 동그랗게 담는다.
5. 밥 주변으로 스크램블을 돌아가며 담는다.
6. 밥 위로 볶은 양파와 양념한 참치를 올린다.
7. 깻잎은 깨끗히 씻은 다음 채썰어 올리면 참치마요 레시피 완성.
8. 기호에 따라 연겨자, 김가루 등을 뿌려먹어도 된다.

▲참치캔을 섭취하게 되면 골다공증, 성장기 발육, 우울증 예방 등의 효능이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참치캔 효능

참치캔요리의 재료가 되는 참치캔은 인스턴트 음식이지만 다양한 영양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참치캔 영양성분은 오메가3 지방산, 오메가6 지방산, 셀레늄, 단백질, 칼슘 등이 함유되어 있다. 이러한 참치캔 영양성분으로 다양한 참치캔 효능이 있다. 참치캔요리를 섭취할 시 오메가3 지방산 성분이 우울증 예방 및 정신건강에 도움을 주며 셀레늄 성분이 면역력을 키워줄 수 있다고 한다. 또한 단백질이 풍부하여 운동 후 섭취할 시 근육의 생성에 도움이 되며 칼슘 성분을 통해 성장기 아이들의 발육이나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이처럼 참치캔요리는 맛도 좋지만 다양한 참치캔 효능도 얻을 수 있는 건강 식재료라고 할 수 있다.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