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샴푸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면서 천연샴푸 추천으로 좋은 천연샴푸를 찾으려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최근 지성두피샴푸 등 다양한 기능에 향기좋은 샴푸로 인기를 끌고 있는 천연샴푸들이 출시되고 있다.

▲천연샴푸는 자연스럽고 건강한 두피와 머릿결을 위한 필수품이다(출처 = 팩셀스)

천연샴푸는 다양한 천연 성분을 이용한 샴푸로 피부가 약하거나 선천적으로 두피에 염증을 가져 고생하는 이들에게 추천할 수 있는 샴푸 제품이다. 특히 미세먼지 농도가 연일 나쁜 요즘에는 더더욱 추천할만하다. 천연샴푸 추천으로 나오는 다양한 제품 정보들이 있다. 그렇다면 이런 제품들 중 어떤 제품들이 좋은 지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실크 성분에서 과일 성분까지, 두피와 모발을 보호해주는 다양한 천연샴푸

천연샴푸 추천을 가장 먼저 받아야 할 이들은 역시 잦은 헤어스타일링으로 손상된 두피와 모발을 가진 이들이다. 먼저 천연샴푸 추천할 제품은 착한 팩토리 천연샴푸다. 손상된 모발에 우유 단백질을 공급해 케어하는 샴푸다. 강력한 보습력과 탄력강화 효과로 손상된 모발을 회복해준다. 1만원 대에 구입할 수 있다.

실크테라피 역시 손상된 두피를 복원하는 데에 많은 도움을 준다. 실크테라피 제품은 실크 아미노산, 케라틴 등 17가지 성분으로 즉각적인 보습과 윤기를 만들어주는 두피샴푸다. 실크성분이 모발을 보호하여 손상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가격은 다소 비싼 3만원대다.

▲다양한 천연샴푸를 이용해 두피와 손상된 모발에 영양을 공급할 수 있다(출처 = 픽사베이)

헤어플러스 천연샴푸는 8가지 단백질을 손상된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고 실크성분으로 모발에 보호막을 형성하여 샴푸 머리카락을 부드럽고 차분하게 만들어준다. 단백질 성분과 실크 성분이 적절하게 조화된 제품으로 오래 쓰면서 두피 손상을 회복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 가격은 1만원 대다.

쉽게 기름지는 지성 두피와 모발 역시 천연샴푸 추천을 받을 만하다. 르네 휘테크 제품은 두피 딥클렌징으로 영양을 공급해 모근을 강화시킨다. 샴푸와 아마존 과일 구아라나 추출물이 들어있어 끈적이지 않고 사용감이 가볍다. 프레시팝은 라임, 민트, 녹차 등의 천연유래성분으로 두피의 노폐물을 제거해 상쾌한 기분을 만들어주는 샴푸다.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하여 과다한 피지 분비를 막아준다.

르퀼라야와 아로마티카, 건성두피와 모발에도 천연샴푸 추천 제품

건성 두피와 모발에 내세울 수 있는 천연샴푸 추천으로는 르퀼라야 제품이 있다. 천연 유래 성분으로 자극 없이 케어한다는 장점이 있다. 화학유해성분이 없는 약산성 샴푸로 온 가족이 안심하고 쓸 수 있다. 아로마티카는 민감한 피부에 부담이 되는 살리실산 대신 저자극LHA로 케어해주는 로즈마리향 샴푸다. 각질 개선에 효과적이다.

▲천연샴푸는 장기적으로 사용할수록 그 효과를 체감할 수 있다(출처 = 맥스픽셀)

라우쉬 샴푸는 약해진 두피를 강화하고 과도한 각질과 비듬을 케어해 주는 샴푸다. 천연에센셜 오일 성분이 두피를 보호해 준다. 이외에도 올리브영 샴푸, 노타모 샴푸 등 다양한 천연샴푸들이 출시되고 있다.

[메디컬리포트=홍승범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