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참치는 몸무게가 500kg에 달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참치란 전세계를 통틀어서 단 7종류밖에 되지 않는 생물이며 북반구에 서식하는 참치, 남반구에 서식하는 참치가 나뉜다. 서식, 참치는 한 마리보다는 무리를 지어서 헤엄치는 습성을 지니고 있다. 또한 참치 회는 최대 몸무게가 500kg에 육박하기 때문에 먹을 것이 많다는 점이 주목할만하다. 참치는 회로 먹기도 하고 참치 캔으로 가공하여 먹기도 한다.
입에서 사르르 녹는 횟감이 먹고싶을때, 자연스럽게 떠오를 수 밖에 없는것은 바로 연어회와 참치 회다. 최근에는 참치회맛집, 참치회배달업체가 즐비해 있어 집에서도 쉽게 참치회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 특히 같은 참치회라도 참치회부위마다 다른 풍미와 맛을 지니고 있다. 담백하고 고소한 맛의 절정을 느낄 수 있는 참치 회의 뱃살은 많은 사람들로부터 인기가 많다. 참치 뱃살은 오독한 식감을 느낄 수도 있는 최상급 부위다.

▲참치회는 DHA 성분이 있어 두뇌발달에 일조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참치회 효능

참치회는 DHA 성분이 있어 두뇌 발달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학업에 열중하는 자녀들을 위한 간식 혹은 식사로도 좋다. 또한 불포화 지방산이 들어있어 혈관의 노폐물들을 배출하는데에 기여하기에 심혈관질환 및 뇌혈관질환의 예방에도 많은 기여를 하게 된다. 또한 참치 회의 셀레늄이라는 성분은 체내에 해가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며 노화를 방지해주는 역할도 한다. 특히 참치 회는 고단백이면서 저지방식품이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에게도 적지 않은 도움이 될 수 있을 뿐 아니라 헬스를 하는 사람에게도 이로운 음식이라고 할 수 있다.

▲연어회에는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D가 들어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연어회 효능

참치와 비교해보았을 때 두드러지는 연어회의 효능은 어떤것들이 있을까? 우리 몸에 이로운 비타민 D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몸이 쉽게 피로해지는 것을 막아주고 칼슘의 체내 흡수를 돕는다는 이점이 있다. 더불어 비타민B 성분이 다수 들어 있기에 위장장애를 개선해주며 소화가 잘 되도록 하니 평상시에 소화가 잘 되지 않아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이라면 연어회를 챙겨먹는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리고 사람들로부터 익히 잘 알려진 오메가-3 지방산이 들어있기에 혈관 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참치회효능처럼 DHA 성분도 들어있어 연어 섭취 시 두뇌를 활성화하는데에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노인에게서 호발하는 알츠하이머 치매의 예방에 일조한다.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