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샐러드는 채소의 시원하고 싱싱한 맛고 옥수수의 특유의 식감이 살아 있어 인기가 좋은 사이드디쉬다. 특히 치킨이나 돈까스, 샌드위치와 함께 곁들어 먹으면 느끼함을 잡아주고 색다른 맛을 낼 수 있어 찰떡 궁합으로 불린다. 특히 콘샐러드는 만들기도 쉬운 음식으로 어린이와 함께 만들어도 좋다. 또 콘샐러드엔 다양한 영샹성분이 많아 건강에도 좋다.

▲콘샐러드는 치킨이나 돈까스, 샌드위치와 함께 곁들어 먹으면 좋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콘샐러드 만들기

아삭하고 상큼한 콘샐러드를 만들어보자. 2인분을 기준으로 재료는 양파 1/4, 두가지색 피망 1/4개, 통조림 옥수수 2컵, 설탕 반 스푼, 식초 한 스푼, 마요네즈 3스푼, 소금 조금, 후추가루 조금. 피망 대신 양배추를 사용해도 좋다. 양파와 피망을 옥수수 크기로 굵게 다진다. 양파는 가볍게 물에 행궈 매운 맛을 제거한다. 체에 밭쳐 물기를 제거한다. 통조림 옥수수도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볼에 설탕, 식초, 마요네즈, 소금, 후추를 한데 넣고 섞는다. 양념에 양파, 피망, 옥수수를 넣고 버무린다.

콘샐러드 샌드위치 만들기

콘샐러드 샌드위치를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다. 앞서 설명한 콘샐러드, 식빵, 땅콩버터 약간을 준비하면 된다. 식빵에 땅콩버터를 고루 바른다. 빵 위에 콘샐러드를 듬북 올리고 다른 빵을 덮는다. 콘샐러드와 빵이 잘 흡착되면 반으로 잘라 완성한다. 콘샐러드 샌드위치의 경우, 콘샐러드에 오이피클이나 햄, 치즈, 양파 등을 함께 다져 넣으면 맛이 더 좋다.

▲콘샐러드는 만들기 쉬운 레시피로 요리 초보자들에게 인기가 좋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옥수수의 효능은?

옥수수는 우리가 흔히 먹는 식재료로, 삶으면 달콤한 맛이 배가 되어 인기가 좋다. 보통 갓 딴 옥수수를 찜기에 쪄 간식으로 먹기도 한다. 특히 저칼로리의 옥수수를 먹을 때 포만감이 높고 섬유질과 식이섬유가 많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인기가 많다. 항상화 성분, 노화 방지, 성인병 예방 및 항암 작용 뛰어나다고 알려진 베타카로틴을 비롯해 눈 건강에 좋은 비타민 A도 풍부하다. 철분, 칼슘, 단백질, 엽산이 풍부해서 골다공증 예방, 면역력 증진 등에 도움을 준다.

[메디컬리포트=박시우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