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어종이 풍부한 주문진항(출처=게티이미지뱅크)

주문진항은 강원도 강릉시 주문진읍에 위치하고 있는 항구다. 강릉의 외항인 주문진항은 유수의 어항이며 속초항과 함께 한국전쟁 때 수복된 어항이다. 주문진항은 천연의 양항이라 할 정도는 아니지만 방파제의 완성으로 영동지방에서 제일의 어항이 되었고 부근 연해에는 난류와 한류가 만나 해안에서 조금 떨어진 곳이라도 수심이 깊어 오징어, 명태, 정어리, 고등어 등의 어종이 풍부하다.

▲동해의 싱싱한 수산물을 즐길 수 있는 주문진 수산시장(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다양한 수산물을 즐길 수 있는 주문진 수산시장

강릉 주문진읍에 위치하고 있는 주문진수산시장은 동해의 맛있는 해산물을 가장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주문진 수산시장은 동해안 최대 규모의 어시장답게 오징어, 홍게, 문어, 꽁치 등 다양한 수산물이 가득하다. 싱싱한 수산물을 그 자리에서 손질한 회는 주문진을 찾는 여행객들에게 많은 인기가 있다. 주문진 수산시장은 다양한 해산물을 판매하지만 그 중 가장 대표적인 해산물은 주문진항 홍게다.

▲맨손으로 조개를 잡을 수 있는 주문진 해변(출처=게티이미지뱅크)

주문진항과 인접한 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주문진해변

주문진항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 주문진해변은 수심이 얕고 바닷물이 맑아 맨손으로 조개를 잡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주문진해변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는 향호호수에서는 사시사철 민물고기 낚시도 가능해 짜릿한 손맛을 즐기는 낚시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주분진해변부터 경포까지 이어지는 해안누리길은 동해 바닷길의 백미를 느낄 수 있는 해변드라이브코스다.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