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상에서 가장 큰 생태예술 놀이터로 불리는 시흥생태공원(출처=게티이미지뱅크)

세상에서 가장 큰 생태예술놀이터라고 불리는 갯골생태공원에서 지난 9월 14일에서 9월 16일, 3일간 시흥 갯골축제 가 열렸다. 갯골축제는 자연 속 생태놀이체험을 할 수 있는 6개의 체험존과 2가지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세상에서 가장 다양하고 유익한 생태예술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다. 자연 속 생태예술공연으로 갯골생태공원의 선선한 가을날의 갯바람을 느끼며 남녀노소 다함께 즐길 수 있는 생태에술공연 장소이다.

▲ 경기도 당일치기 여행으로 가기 좋은 시흥(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염전의 터와 습지가 어우러진 시흥 갯골축제

시흥갯골축제는 경기도 유일의 내만 갯골에 위치하여 시흥갯골생태공원에서 펼쳐지는 생태축제이다. 옛 염전의 터와 습지가 어우려져 있으며 천혜의 자연환경을 기반으로 자연에서 쉬고 배울 수 있으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자연과 동화되는 색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축제이다. 생태공원의 자연환경을 보호하기 위하여 차 없는 축제로 진행하고 있다.

▲ 아이들의 체험학습으로 좋은 시흥 갯골생태공원(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갯골생태공원

다양한 종의 염생 식물과 희귀 동식물의 서식처로 갯골의 자연생태를 가까이에서 보고 느낄 수 있고 소금만들기, 갯벌체험, 해수체험과 여러 교육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토하여 자연과 동화되는 색다른 즐거움이 있는 축제이다. 시흥갯골축제는 시흥샛골생태공원의 일대에 위치하며 시흥시 장곡동 724-25번지 일대이다. 시흥시청에서 장현교차로쪽으로 정왕 ic방향으로 좌회전 후 고가아래로 직진 후 연성1교차로 시흥갯골생태공원 방면으로 우회전하면 시흥갯골생태공원을 갈 수 있다.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