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 안주로 주로 먹는 치즈(출처=게티이미지뱅크)

치즈는 여러가지 요리의 맛을 한층 더 돋워주고 단독으로도 훌륭한 후식과 안주가 되는 치즈는 다양한 효능과 풍성한 맛을 자랑한다. 치즈는 다양한 요리에 사용이 되는데 피자를 먹거나 할 때 자연스럽게 먹게 되는 경우도 많다. 치즈는 느끼하다고 좋아하지 않는 분들도 있지만 반면 좋아하는 사람들도 많은 치즈의 다양한 효능에 대해 소개한다.

▲칼슘이 풍부한 치즈(출처=게티이미지뱅크)

치즈의 좋은 효능

치즈는 우리 몸에 가장 중요한 뼈의 건강에 도움을 준다. 치즈에는 칼슘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뼈 건강에 도움을 주고 근육 형성에 도움을 준다. 근육조직은 주로 단백질로 구성이 되는데 단백질이 풍부해서 근육형성을 도와준다. 치즈는 대장세포에 영양을 공급하는 영향이 있어서 대장의 염증 생성 가능성을 줄여준다. 이밖에도 심혈관 질환, 당뇨예방, 소화기관, 숙취해소, 충치예방, 피부점막 건강유지, 시신경 기능 개선등에 좋다. 숙취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치즈의 칼로리는 생각보다 높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치즈 섭취 시 주의사항

치즈를 섭취할 때 주의사항은 치즈는 많이 먹을 경우 설사나 두통을 유발할 수 있다. 염증성 질환이나 모낭염, 피부 트러블이 생길 수 있어서 일반적인 하루 섭취량은 60g 이므로 참고하는게 좋다. 또한 치즈는 보관을 오래하면 염분이 많아져서 되도록 빨리 먹는 게 좋고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피하는게 좋다. 치즈의 칼로리는 생각보다 높다. 100g 당 402kcal이며 마트에서 사는 일반적 치즈 한장은 약 60kcal인데 1장이 대략 20g으로 60~65kcal 정도가 된다.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