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대표 스포츠 스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단풍이 지면서 낙엽도 수북하게 쌓이는 가을이 왔다. 슬슬 이제 겨울 이 다가오는 시즌이 왔는데 겨울이 오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이 바로 스키장이다. 겨울 대표 스포츠 장소인 스키장은 경기도, 강원도에 분포 되어있다. 스키장은 눈에 반사되는 자외선은 평상시보다 4배 더 강하기 때문에 선크림은 꾸준하게 발러줘야 한다. 서울 근교에 가볼만한 스키장에 대해 소개한다.

▲스키장에서 스키용품을 렌탈 할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서울 근교 스키장 1. 곤지암리조트

경기도 광주 곤지암 리조트는 서울에서 차로도 쉽게 갈 수 있을 뿐 아니라 판교~여주 간 전철이 있어 서울 강남에서 40분 거리면 충분히 도착할 수 있는 장소이다. 여기에 미타임 패스, 온라인 예매제, 슬로프 정원제 등을 실시하여 스키어들이 쾌적하게 스키를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여기에 곤지암 스키장 바로 옆의 화담숲이나 노천욕, 동굴와인 레스토랑까지 스키 이외에도 즐길 거리가 많아 올 겨울 곤지암 리조트로 스키를 타러 가도 좋은 곳이다.

▲실력에 따라 슬로프를 골라 탈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서울 근교 스키장 2. 베어스 타운

서울에서 50분 거리 경기도 포천에 위치한 베어스타운은 가족단위나 혹은 초보 스키어들에게 더욱 매력적인 스키장이다. 단순히 스키를 즐기는 슬로프뿐 아니라 눈썰매, 스케이트장, 키즈카, 이글루마켓, 푸드트럭 등 신규 액티비티 콘텐츠로 채운 아이스 빌리지가 함께 하고 있다. 스키장은 초급자 코스인 리틀베어를 시작으로 중급자 빅베어 등 5개의 국제 공인 슬로프를 비롯한 총 10개 면의 슬로프가 순차적으로 오픈된다. 초급부터 국제 공인 슬로프까지 실력에 따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