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인이 선호하는 홍차(출처=게티이미지뱅크)

얼그레이차는 세계에서 가장 사랑 받는 차이며 영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아침식사용 음료다. 이 홍차는 배르가못 향을 첨가해 은은한 꽃향과 감귤류를 닮은 맛을 내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얼그레이차를 만드는 확실한 방법은 없다. 다른 차와 마찬가지로 어떤 맛을 섞는가에 달려있기 때문이다. 얼그레이차를 만드는 일반적인 방법은 블렌딩이다. 이러한 얼그레이의 효능에 대해 소개한다.

▲심신 안정에 도움이 되는 얼그레이(출처=게티이미지뱅크)

얼그레이의 효능

얼그레이의 성분인 베르가못의 향이 안정을 준다. 그래서 얼그레이 차를 마시면 항우울제 역할을 해주고 안정되게 진정시켜 주는 효과를 볼 수 있다. 구내염 치료제로도 사용이 된다. 비타민과 미네랄에 의해 목건강에 도움을 줘서 인후염치료에 효과적이다. 얼그레이에 카테킨, 불소 성분이 치아에 플라그의 형성을 억제시켜 충치를 예방 해주고 특히 식사를 하고 난 후 차로 마시면 충치예방에 도움이 된다. 베르가못의 살균효과가 입냄새를 없애주고 염증을 낫게 한다.

▲홍차의 종류에 따라 맛이 다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홍차의 종류

홍차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다. 얼그레이 홍차, 다즐링 홍차, 실론 홍차, 아쌈 홍차 등 여러가지 홍차들이 있는데 각각의 특성이 있다. 다즐링은 히말라야 고지에서 생산되는 차잎이다. 붉은 색이 진하며 향이 깊어 매우 높이 평가하지만 생산량이 적어 다른 차 잎과 섞어 사용한다. 실론 홍차는 부드럽고 튀지 않는 향과 투명하고 깨끗한 색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홍차이다. 스리랑카 실론 섬에서 재배되어 실론이라고 부른다. 아쌈은 남성적인 맛이 나고 장미향이 나는 것으로 유명하다.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