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를 대비하여 보험을 들어야 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보험을 들고 완료 된 후에 찾아가지 않는 돈이 있다. 바로 숨은 보험금이다. 나도 모르게 내돈이 어딘가에 쌓여 가고 있다. 쌓여있는 돈은 바로 보험회사에 있다. 보험회사에서 당연히 받아야 할 돈인데 찾아가지 않은 돈이다. 큰 사고가 생겨서 많은 돈이 필요할 때를 대비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보험에 가입을 하고 있다. 이런 숨은 보험금에 대해 소개한다.

▲차를 운전하기 위해 차량보험이 필수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숨은 보험금 찾는 방법

숨은 보험금을 안 찾아간 보험금이 5조 원이나 남아 있다고 한다. 이러한 숨은 보험금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다. 내보험 찾아줌이라는 사이트이다. 확인 할 수 있는 보험금의 종류는 중도보험금, 만기보험금, 휴면보험금이 있다.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를 누르고 이름, 휴대전화,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본인 인증을 해야 한다. 공인인증서인증, 아이핀인증, 휴대폰인증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청구하고 나서 보험금은 대략 3일안에 보험금을 돌려 받을 수 있다.

▲숨은 보험금을 찾아가야 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숨은 보험금 찾는 시기

숨은 보험금이 중도보험금이나 만기보험금일경우 이자율을 꼼꼼히 따진 후 언제 찾아갈지 판단하는게 좋다. 단 만약 숨은 보험금이 휴면 보험금이라면 이자가 제공되지 않으니 바로 찾아가는 것이 유리하다. 조회된 보험금은 전월 말 기준으로 보험금 이자가 포함된 금액이다. 이자가 발생하는 중도보험금이나 만기보험금의 경우 보험금을 청구하는 시점에 최종 수령 금액이 확정되기 때문에 조회된 금액과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청구 중인 보험금은 조회가 안된다.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