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컷팅제는 다이어트에 더욱 효과적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드라마틱한 다이어트효과를 기대하게 되는 컷팅제

지방컷팅제, 칼로리컷팅제를 복용하며 다이어트에 대한 드라마틱한 효과를 기대하는 사람들이 많다. 복용하기만 하면 복용하면서 먹은 음식의 칼로리흡수를 줄여주고, 지방이 몸에 흡수되지 않도록 도와준다는 광고문구에 현혹되어 충동구매 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다이어트보조제, 컷팅제는 의약품이 아닌 건강기능성 식품이기 때문에 효과를 맹신해서는 안된다. 보조적인 역할을 할 뿐 비만치료제와 같은 효능을 기대할 수는 없다.

▲ 컷팅제는 자칫 잘못 먹으면 부작용을 초래한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극단적 다이어트보다 위험한 컷팅제 부작용

다이어트의 더욱 효과적인 효능을 보기 위해 컷팅제를 복용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만큼 컷팅제는 운동과 병행할 시 극도의 효과를 보여주는 데 그만큼 부작용이 있다. 자칫 잘못 복용하다 효과를 볼 수 없고, 변비나 설사를 유발하거나 오히려 살이 더 찌는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그러한 이유 때문에 컷팅제를 복용할 때 각 컷팅제마다 성분과 효능이 살짝 달라 섭취방법을 잘 숙지하고 그 기능에 맞게 잘 섭취해야한다.

▲ 컷팅제를 잘 복용하면 효과가 크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부작용 없는 컷팅제 복용하기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자신의 체질을 우선적으로 파악해야 한다. 평소 본인 몸무게에 맞는 호르몬이 분비되고 있는데 이 때 무리하게 체중 감량을 할 경우 에너지에 활용되는 대사량 및 영양분 흡수 등에 무제가 생길 수도 있다. 시중에 컷팅제 제품이 많은데 이 중에서도 기능성을 인증받은 원료로 제조된 안전한 식품인지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자신의 몸에 잘 맞는 성분인지, 알러지는 없는지도 잘 살펴봐야 한다. 그와 동시에 음식섭취할 때 영양성분 섭취도 중요하다.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