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라테스는 신체 전반의 균형을 잡아줄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연예인들의 몸매 교정 비법으로 소개됐던 필라테스는 점차 대중화가 되어 일반인들도 쉽게 접할 수 있는 운동이 됐다. 필라테스는 신체의 전 근육을 과학적으로 단련하기 위해 만들어진 운동법으로 몸의 복부부위의 안정과 신체 전반의 균형을 이루는 데 도움이 된다. 필라테스는 필라테스 매트, 필라테스운동복만 준비하면 집에서도 언제나 할 수 있다. 다만 난이도 있는 필라테스를 하기 위해서는 필라테스 센터에서 교육을 받아 정확한 자세를 배우는 것이 좋다. 체중감량, 자세교정 등 다양한 필라테스 후기들이 매일 포털사이트에 업로드되고 있는 만큼 현재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운동이다.

▲폼롤러 필라테스는 혈액순환에 도움이 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폼롤러 필라테스

폼롤러 필라테스는 운동효과도 있지만 스트레칭, 척추교정 등에 도움이 되는 운동으로 다양한 필라테스 운동법 중 보편화된 운동법이다. 폼롤러 필라테스를 하기에 앞서 폼롤러를 구입할 때 재질에 따라 크게 2가지 타입 중 하나를 선택하여야 한다. 폼롤러 필라테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EVA 타입과 EPP 타입이 있다. EVA 타입은 소프트한 재질이며 EPP 타입은 하드한 재질로 개인의 취향에 맞게 고르면 된다. 폼롤러 필라테스는 가슴근육, 겨드랑이 아래, 팔 근육, 앞과 뒤 허벅지, 옆 허벅지, 종아리 등 다양한 부위의 원활한 혈액순환이 가능하도록 도와줄 수 있어 평소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는 필라테스다.

▲필라테스링 운동은 폼롤러 필라테스와 함께 홈트레이닝이 가능하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필라테스링 운동

폼롤러 필라테스와 함께 최근 많은 사람들이 집에서 할 수 있는 필라테스링 운동은 필라테스링이라는 도구를 이용하여 운동을 하는 필라테스다. 필라테스링은 제품에 따라 소재나 크기, 무게가 다르며 브랜드에 따라서도 다양한 제품들이 있다. 필라테스링 운동은 필라테스 링 자체의 탄력성과 원상태로 돌오려는 성질을 이용하여 다양한 운동법으로 근력을 키울 수 있는 운동법이다. 약해진 팔다리의 근력을 키울 수 있는 필라테스링 운동은 특히 코어 근육과 단련하기 어려운 내전근 강화에 도움이 되어 신체 밸런스 향상과 아름다운 바디라인을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필라테스링을 조이는 운동에 따라 괄약근과 허벅지 안쪽 근육 단련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필라테스링 운동법은 인터넷을 통하여 다양한 방법을 따라할 수 있다.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