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이 오기 전 건강을 위해 운동을 시작 해야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운동의 중요성은 항상 이야기해도 부족함이 없다. 특히 이러한 운동의 중요성이 특이 더 강조되는 시기가 바로 요즘 같은 겨울을 준비하는 가을이다. 가을철 운동이 중요한 이유는 겨울철 건강을 유지하는 데 큰 자신이 되기 때문이다. 겨울철에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질환인 감기와 같은 질병으로부터 우리 몸을 지켜줄 수 있고 생명과도 직결되는 심혈관 질환의 위협을 줄일 수 있다.

▲필라테스는 신체 단련 운동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필라테스와 요가의 차이

필라테스는 재활 목적의 운동으로 시작하여 현대 해부학과 운동 과학을 바탕으로 고안된 신체 단련 운동이다. 근육을 반복해 이완 및 긴장 시키는 필라테스 운동법은 파워하우스 단련과 특유의 흉부 호흡법으로 복근을 강화시키고 코어를 잡아준다. 요가는 인도에서 유래한 단련법으로 다양한 스트레팅과 호흡법, 명상을 중심으로 한 전신 운동이다. 요가를 통한 전신 근력 강화와 지구력 향상, 심폐기능 향상은 기초대사량 향상과 체지방 분해를 일으키게 된다.

▲운동복의 중요성(출처=게티이미지뱅크)

필라테스 운동복

필라테스복은 몸매 다 드러나는 옷이라 이리저리 튀어나오는 살들 때문에 옷을 고르는데 고민이 된다. 아무 운동복이나 입고 하면 기분도 안나고 운동효과도 떨어진다. 운동 전 나에게 맞는 운동복 준비는 필수이다. 몸의 균형과 불균형, 불균형 때문에 자세가 바뀐 부분을 빠르게 캐치할 수 있고 정적, 동적인 움직을 할 경우 습관적으로 나타나는 행동들도 바로 알 수 있고 땀흡수가 어려우면 미끄러워 부상을 위험도 있기 때문에 필라테스 운동복을 입는 이유이다.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