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균은 당분을 분해하여 젖산을 만드는 균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당분을 분해하여 젖산을 만드는 균인 유산균은 우리 몸을 건강하게 만드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작은 생물이다. 현대인들은 매 끼니를 일정한 시간에 섭취하지 못할 뿐만 아니라 제대로 된 식사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장 건강에 위협을 받고 있다. 장 건강이 좋지 못하면 면연력이 떨어지게 되고 아토피와 같은 자가 면역 질환에 걸릴 확률이 높아진다. 장 건강을 지키기 위해 유산균 추천 제품을 구입하여 장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 그중 성인유산균추천 제품으로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 제품들이 시중에 판매가 되고 있다.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은 장 관리에 도움이 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

유산균 추천 식품으로 요구르트, 떠먹는 요구르트, 우유, 김치 등이 있다. 이러한 유산균 추천 식품들은 매 끼니조차 제대로 챙겨먹지 못하는 현대인이 챙겨먹기란 힘든 일이다. 성인유산균추천 제품으로 많이 판매되고 있는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은 제품에 따라 하루 권장량의 알약을 섭취하는 것만으로 장 건강을 지킬 수 있다. 그밖에 유산균 추천 제품으로 현재 프리바이오틱스 제품들도 함께 소비가 되고 있다. 프리바이오틱스 제품은 유산균 먹이로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 제품의 먹이가 되는 제품이다.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 제품과 유산균 먹이인 프리바이오틱스 제품을 함께 복용하면 장내 유익균 증식 및 유해균 감소에 더욱 좋다고 한다.

▲프리바이오틱스 제품은 유산균 식품과 함께 섭취해야 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프리바이오틱스 효능 및 부작용

프리바이오틱스 효능을 보기 위해 프리바이오틱스 제품만 구입해서 먹는 사람이 있다. 프리바이오틱스 제품은 유산균 먹이로 장내의 유산균이 도달했을 때 증식을 도와주는 건강보조식품이다. 때문에 프리바이오틱스 효능인 장내 유산균 증식을 돕기 위해서 성인유산균추천 제품인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이나 유산균 추천 식품인 요구르트, 우유, 김치 등의 식품을 함께 섭취하여야 한다. 반면 프리바이오틱스 부작용으로 면역체계가 완벽하지 않은 생후 100일 이전의 아기에게 직접 먹이거나 아기의 엄마가 복용할 경우 모유를 통해 아기에게 부담이 될 수 있다. 아기의 엄마는 아기에게 미치는 프리바이오틱스 부작용을 피하기 위해 성인유산균추천 제품보다 아기전용 유산균을 섭취하여 아기에게 부담이 없는 장에좋은유산균을 섭취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