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하게 쓰이는 종이호일(출처=게티이미지뱅크)

호일은 다양한 요리에 사용을 하는데 알루미늄 호일이 몸에 좋지 않아 종이 호일을 구매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종이호일은 떡 찔 때, 빵 구울 때, 고기 구울 때 등 많이 사용하지만 막상 종이 호일을 사서 쓰려고 하면 어떻게 사용해야 되는지 몰라 기름 음식에만 사용을 하게 된다. 이러한 종이호일을 더 다양한 곳에 사용할 수 있도록 종이호일 사용법에 대해 소개한다.

▲생선구이 냄새를 잡아주는 종이호일(출처=게티이미지뱅크)

종이호일 사용방법

생선을 구울 때는 기름이 튀지 않도록 종이호일을 위에 덮어 주고, 비린내가 나지 않도록 생선 밑에 깔아주면 된다. 이렇게 종이호일을 프라이팬에 깔아주면 들러붙지 않는 것은 프라이팬을 오랫동안 사용이 가능하다. 종이호일을 만두 찔 때 깔아주면 만두가 터지지 않고 그대로 쪄진다. 또한 찜통에 꺼낼 때 쉽게 떼어낼 수 있다. 고기 구울 때 깔아주면 고기에서 나는 냄새를 잡아주며 고기가 타지 않는다. 종이 호일 째 옮기면 설거지가 줄어드는 장점도 있다.

▲음식 보관할 때 쓰이는 종이호일(출처=게티이미지뱅크)

종이호일로 베이컨 보관하기

아침메뉴로 주로 사용하는 베이컨은 쓰고 남은 다음 냉동 보관을 하면 해동시간도 오래 걸리고 해동 냉동을 여러번 반복하면 신선도에 좋지 않다. 우선 베이컨은 키친타월로 기름기를 제거 해주고 종이호일에 4줄로 가지런히 얹어 주고 깁밥 말듯이 말아준다. 베이컨 크기에 맞게 종이호일을 가위로 잘라준다. 돌돌 말아준 베이컨은 밀폐용기에 담아준 뒤 냉동실에 보관을 한다. 냉동실에 보관하다가 먹을 때 하나씩 꺼내 조리하면 된다. 해동시간도 빠르고 남은 양도 알기 쉽다.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