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가 있는 웨딩부케(출처=게티이미지뱅크)

예전에는 통이 좁은 스키니진이 유행하였다면 요즘에는 통이 넓은 와이드팬츠가 유행하는 것처럼 패션은 매년 유행에 따라 트렌드가 바뀐다. 패션뿐만 아니라 웨딩부케에도 트렌드라는 것이 있다.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해도 라운드 형태의 무조건 크고 조금은 인위적인 분위기에 화려한 부케가 주를 이루었다면 올해의 웨딩부케는 작으면서 스타일리쉬하면서 자연스러운 다발 형태의 부케가 사랑받고 있다.

▲아름다운 부케(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가장 인기 많은 웨딩부케 컬러인 핑크

웨딩부케는 드레스의 색감이나 디자인, 식장 분위기, 촬영장소에 따라 느낌이 달라서 어떤 부케를 매치하느냐에 따라 느낌이 많이 달라질 수 있다. 웨딩부케의 컬러로 가장 인기가 많은 것은 핑크다. 사랑스러운 핑크 장미에 유사색인 퍼플 컬러의 튤립을 포인트로 조합하여 가장 아름답고 자연스러운 조화를 이룰 수 있다. 작지만 꽃과 꽃 사이에 높낮이를 충분히 두어 깊이감이 있는 디자인을 하면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낼 수 있다.

▲화이트, 블루 조합의 웨딩부케(출처=게티이미지뱅크)

최근 인기 있는 웨딩부케

결혼식을 드라마틱하게 연출할 수 있는 화이트, 블루 컬러의 조합은 최근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웨딩부케의 컬러다. 화이트 컬러가 주는 깔끔한 이미지는 다양한 꽃 소재를 사용하여도 전혀 조잡해보이지 않는다. 청초한 화이트컬러를 강조하기 위해서는 그린 컬러나 연그린 컬러로 포인트를 주면 훨씬 더 좋은 효과를 가질 수 있다. 컬러에 따라서 부케종류는 매우 다양하다. 부케에 사용되는 꽃의 꽃말을 알아보는 것도 한층 결혼에 의미를 더할 수 있다.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