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을 예쁘게 만들어주는 포장(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연말이 다가오면서 크리스마스, 생일 특별한 날에는 선물을 하게 되는데 이러한 선물을 예쁘게 포장하여 준다. 선물 포장법은 센스있게 보이게 해주는 방법중 하나이다. 정성스레 준비한 선물에 받는 사람이 더욱 기뻐하고 포장에 더욱 만족도를 높힐 수 있다. 포장시 내용물이 깨질 염려가 있는 것들은 충분히 완충제를 넣어 박스 포장을 하는 것이 안전하다. 이러한 선물포장에 대해 소개한다.

▲개성있게 포장하여 선물을 할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와인 선물 포장법

준비물은 종이, 색실, 가위, 양면테이프, 병, 전나무 잎, 구슬이다. 크래프트지를 병의 둘레에 맞게 재단하고 세로 변에 양면테이프를 붙인다. 가로 변의 1/2까지 양면테이프를 부이고 원통형 모양이 되도록 붙인다. 포장지에 병을 넣고 손으로 병목 부분을 감싸며 부드럽게 구긴 후 입구 부분을 엄지로 눌러 모양을 고정한다. 색실로 목 아래 부분을 두번 감은 뒤 전나무 잎을 함께 묶어 리본을 만든 뒤 글루건으로 구슬을 붙이면 완성이다. 크리스마스 와인 선물 포장법이다.

▲심플하게 포장하는 방법(출처=게티이미지뱅크)

산타 옷 선물 포장법

선물의 겉면을 빨간색 종이로 싸고 흰색 종이로 긴 직사각형을 만든다. 직사각형을 선물 한 쪽 면의 가운데에 세로 방향으로 붙히고 흰색 종이에서 반원을 두 개 이어 붙인 모양을 잘라내 산타클로스의 목 부분에 풀로 붙인다. 검은색 종이로 긴 직사각형을 만들어 겉면의 가운데를 가로지르도록 붙이고 반짝이는 종이를 오려 가운데가 네모나게 뚫린 사각형을 만들어 벨트의 버클이 되는 사각형을 검은색 직사각형의 가운데에 붙인다. 흰색 선 위에 단추를 만들어 붙이면 완성이다.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