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풍경이 있는 유럽(출처=게티이미지뱅크)

겨울이 다가오면서 겨울여행을 떠나기 위해 준비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지친 일상을 달래기 위해 유럽여행을 계획하는데 보통 유럽여행을 가게 되면 파리, 로마, 베를린 등 각 나라의 수도나 유명도시를 방문하는 것이 당연하다 여기고 있다. 한국인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숨겨진 도시를 방문하는것도 색다른 여행이 된다. 이탈리아, 폴란드의 숨겨진 도시에 대해 소개한다.

▲중세 시대를 느낄 수 있는 이탈리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이탈리아 숨겨진 도시 스펠로

스펠로는 최근 신혼여행지로 뜨고 있는 도시이다. 마을이 작아 하루면 충분히 볼 수 있기 때문에 아씨시나 페루자에 머물면서 당일치기 코스로 적합하다. 이 도시는 골목마다 꽃들이 즐비해 언제라도 꽃을 즐길 수 있는 것이 매력이다. 스펠로의 주요 거리는 다양한 색채의 꽃들과 향기로운 허브들을 이용한 모자이크 작품들로 아름다운 도시의 매력을 뽐낸다. 이탈리아 내 로마나 피렌테 등 주요 도시에서 기차를 타고 스펠로 기차역으로 이동하면 갈 수 있다.

▲해변을 느낄 수 있는 폴란드 그다인스크(출처=게티이미지뱅크)

폴란드 숨겨진 도시 그다인스크

그다인스크는 폴란드 북쪽 끝에 발트해와 맞닿아 있는 항구 도시이다. 보통 폴란드를 생각하면 바르샤바, 크라쿠프등 대도시에 있는 유럽 특유의 광장이나 성당, 성 등에만 들르기 쉽지만 그다인스크는 광장 등을 포함한 볼거리는 물론 바다도 있어 현지인들에게 휴양지로 인기가 많은 도시이다. 평야가 펼쳐진 폴란드에서 유일하게 해변을 느낄 수 있는 도시 그다인스크는 북유럽과 가까워 북유럽 분위기에 동유럽 물가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