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볍지 않고 살짝 무겁게 느껴지는 아령을 쓰는 게 좋은 남자 아령(출처=게티이미지뱅크)

크런치를 할 때 덤벨을 사용하여 더 많은 저항을 주어 복근 운동이 가능하다. 덤벨은 아령이라고도 하며 덤벨 무게를 더하여 크런치를 한다. 복근 운동을 위해 가슴 앞에 덤벨 하나를 들고 크런치를 하면 무게로 인하여 크런치 동작이 어려워져 복근 운동 효과가 상승한다. 머리 위로 덤벨을 들고 크런치를 하면 강도가 더 높아지며 무게가 추가될수록 할 세트를 끝내기까지 복근에 더 많은 힘이 들어가며 20번씩 두 세트씩 크런치를 하는 것이 좋다.

▲ 팔 운동은 물론 상체 하체 까지 발달시킬 수 있는 아령효과(출처=게티이미지뱅크)

무게가 더해진 사이드 벤드 운동하기

복근의 측면 부분인 사행근 운동에 효과적인데 덤벨을 이용하여 한쪽에 덤벨을 들고 반대편으로 몸을 기울인다. 덤벨이 허리 부분에 완전히 달지 않게하며 살짝만 들어올릴 수 있도록 집중한다. 8번에서 20번정도 반복하여 2-3세트를 한 뒤 다른쪽 팔로 덤벨을 들고 반대편 옆구리를 운동환다. 덤벨은 무게 조정이 가능한 원반이나 구형의 중량물이 짧은 바 양끝에 달려있는 아령을 뜻하며 덤벨은 흔히 한쌍으로 사용되고 양 팔을 엇갈려 움직이거나 번갈아 위아래로 움직이는 운동을 할 때 쓰인다.

▲ 이상적인 복근 운동을 할 수 있는 아령근력운동(출처=게티이미지뱅크)

우드찹 운동하기

우드찹은 덤벨로 할 수 있는 훌륭한 복근운동이다. 양팔을 쭉 펴서 왼쪽 어깨 위로 덤벨을 올린다. 나무를 베는 듯한 동작으로 복근을 회전시켜 오른쪽 방향으로 스쿼트 자세를 하며 팔을 내려준다. 오른쪽 다리는 정강이 부분까지 덤벨을 내려주며 복근에 집중하며 왼쪽 어깨 위 윈자세로 덤벨을 올려준다. 한쪽방향을 반복한 이후 반대편 방향으로 넘어간다. 등이 구부러지지 않도록 복근에 집중하고 8~20회씩 2-3세트를 반복해 주는 것이 좋다.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