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몸에 좋은 약초 신선초(출처=게티이미지뱅크)

신선초는 하늘이 준 유용한 식물로 알려져 있어 약초로 많이 이용된다. 건강을 생각하는 웰빙 시대 신선초를 찾는 사람들이 많다. 신선초는 녹색으로 잎이 연하고 시든 것이 없는 것이 좋고 손질 방법은 줄기가 두꺼우므로 데칠 때는 줄기 부분부터 넣어 데쳐야 잎과 줄기 모두 골고루 익는다. 우리 몸에 좋은 영양분을 주는 신선초에 대해 소개한다.

▲암 예방에 좋은 신선초(출처=게티이미지뱅크)

신선초 효능

암이란 병은 언제 올지 모르기 때문에 무서운 병인데 암을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신선초는 암세포가 자라는걸 막아주는 칼콘이란 성분이 매우 풍부하다. 또 세포혈관에 붙지 않게 하는 쿠마린이란 성분도 풍부하다. 인슐린 조절을 통해 당뇨를 예방할뿐 아니라 개선하는데도 아주 좋은 효과가 있고 당뇨에는 신선초를 즙내서 먹으면 좋다. 그리고 간 건강을 개선시켜준다. 간에 축척 되어있는 안좋은 물질을 배춫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꾸준히 먹으면 간 건강에 좋다.

▲돼지고기와 궁합이 맞는 신선초(출처=게티이미지뱅크)

신선초 섭취방법

신선초의 어린잎은 샐러리처럼 즙을 내어 먹거나 데쳐서 나물로 무쳐 먹거나 생식을 해도 된다. 정해진 방법은 없기 때문에 자신이 좋아하는 입맛에 맞게 요리해서 꾸준히 먹는것이 중요하다. 신선초와 궁합이 맞는 음식은 돼지고기인데 비타민 B1, B2, C 철분, 인 칼슘 등이 다량 함유된 신선초는 동물성 단백질이 많이 들어 있는 돼지고기와 같이 섭취하면 궁합이 맞다. 신선초는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효과적이다.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