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이어트로 탄수화물 컷팅제의 인기가 높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탄수화물컷팅제의 인기가 높아지는 이유

다이어트에 관심있는 사람들이라면 한번쯤 들어보고 관심가져봤을 컷팅제. 그 중 탄수화물 컷팅제는 사람 몸의 주 에너지원인 탄수화물을 인체 내에 저장하지 못하게 막는 원리로 다이어트를 돕는다. 또는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전환되는 과정을 차단하는 보조제이다. 탄수화물 섭취가 많은 한국인에게 가장 적합한 보조제여서 요즘 다이어트를 많이 하는 사람들이 눈여겨보는 다이어트 보조제 중 하나이다.

▲ 가르시니아는 탄수화물 컷팅제에 많이 들어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탄수화물 컷팅제에 들어있는 가르시니아

현재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거의 모든 탄수화물 컷팅제의 성분 중 약방의 감초처럼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대표적인 성분이 가르시니아 혹은 HCA이다. 가르시니아는 정확히 말하자면 가르시니아캄보지아 추출물을 말한다. 가르시니는 원래 카레를 만들 때 향신료로, 돼지고기나 생선의 향미제로, 소화를 돕기위한 소스로 사용되어왔다가 신체 내에서 탄수화물로부터 지방합성을 감소시킨다는 사실이 발표되면서 효과적인 다이어트 보조제의 성분으로 이용되고 있다.

▲ 가르시니아는 몸에 훨씬 안전하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훨씬 안전한 가르시니아

가르시니아는 건강기능식품으로서의 안정성도 높은 편이다. 가르시니아의 HCA성분은 다양한 실험 및 인체적용시험을 통해서 국내외에서도 인정받아 신뢰도가 높은 다이어트 보조제의 성분으로 활용되고 있다. 국내에서는 '식품공전'에 따라 체중조절용 조제식품에서만 쓰이는 식품의 부원료로서 최소량을 사용하도록 정해놓고 있다. 미국 등 외국에서도 일정 섭취량 수준에서 식이보충제 또는 식품원료로 활용되고 있다.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