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커피 종류는 인스턴트로, 혹은 홈메이드 커피로 즐길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우리나라 성인들의 커피 섭취량은 날이 갈수록 증가하는 추세다. 매일 섭취하는 커피를 더욱 맛있게 즐기기 위해 상당수의 사람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카페라떼나 카라멜 마끼아또, 카페모카, 카푸치노 등 다양한 커피를 선택하여 마신다. 카라멜 마끼아또 등의 커피는 얼음을 넣어 시원하게 마실 수 있으며 따뜻하게 마시기에도 좋다. 카푸치노, 카라멜 마끼아또는 시중에 분말의 형태로 판매되어 물이나 우유에 간편하게 넣어 마실 수 있지만, 커피 본연의 맛을 느끼고 싶다면 집에서 직접 에스프레소를 내려 만들어내기에도 좋다.

▲카라멜 소스를 첨가한 카라멜 마끼아또 레시피(출처=게티이미지뱅크)

카라멜마끼아또 레시피

커피 입문자들에게 사랑받는 카라멜 마끼아또는 달콤한 맛으로 커피를 처음 접하는 사람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커피의 종류다. 디저트로도 좋으며, 잠을 쫓기 위한 달콤한 음료를 찾는다면 카라멜 마끼아를 선택해보자. 집에서 카라멜 마끼아또 만들기를 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은 다음과 같다. 아이스 카라멜 마끼아또를 만들고자 할 경우 미리 각얼음을 준비한다. 컵에 우유를 적당량 부은 다음 바닐라 시럽과 카라멜 시럽을 우유 안에 펌핑한다. 이때의 비율은 대략 3:1에서 4:2정도로 한다. 그 다음 에스프레소를 부어준 다음 휘핑크림을 얹어준다. 휘핑크림 위에는 카라멜 소스 혹은 초코소스를 부어서 달콤한 마끼아또 커피를 완성한다.

▲우유 거품을 내서 만드는 카페라떼(출처=게티이미지뱅크)

카페라떼 레시피

카페라떼를 만들기 위해서는 우유에 거품을 내야 한다. 우유를 컵에 부은 다음 커피 머신에서 스팀 기능을 선택하여 우유에 거품을 만들어준다. 에스프레소와 거품을 만든 우유를 섞은 다음 취향에 따라 헤이즐넛이나 바닐라 시럽 등을 첨가하여 먹을 수 있다.

▲시나몬 향이 어우러지는 카푸치노 레시피(출처=게티이미지뱅크)

카푸치노 레시피

쌉싸름한 계피 맛이 일품인 카푸치노 역시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커피 중 하나다. 에스프레소 위에 카페라떼를 만들 때와 마찬가지로 우유에 스팀을 내준 다음 우유거품을 첨가한다. 이때 에스프레소와 우유, 우유거품의 비율은 1:2:3 정도이다. 좀 더 쌉싸름한 카푸치노의 맛을 느끼고 싶다면 샷을 추가하여 먹어도 된다. 카푸치노의 최상단에는 시나몬 파우더를 뿌려 카푸치노 고유의 쌉싸름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카푸치노 역시 따뜻하게, 혹은 차갑게 즐길 수 있는 커피종류다.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