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족스러운 식사를 위한 광주 맛집 소개(출처=게티이미지뱅크)

전라도 광주의 주변에는 다양한 볼거리가 있다. 특히 이곳은 고속 열차가 다니는 곳이기 때문에 여행지로써도 사랑받고 있다. 광주데이트를 즐길 때, 어떤 전라도 광주 맛집에 가는 것이 보다 만족스러운 식사에 도움이 될지 고민된다면 다음의 전라도광주 맛집 리스트를 찬찬히 살펴보자.

▲고풍스러운 분위기의 '센트럴진한정식'(출처=게티이미지뱅크)

센트럴진한정식

광주 상무지구에 위치한 광주가볼만한곳 '센트럴진한정식'은 우리나라 특유의 고즈넉하고 아름다운 인테리어가 두드러지는 곳이다. 전라도 광주 맛집 센트럴진한정식에서는 진연정식 한상, 진한정식 한상, 진작정식 한상 등의 다양한 한상 메뉴를 맛볼 수 있어 상견례 자리로도 적합한 곳이다. 센트럴진한정식의 모든 코스요리는 2인 이상 주문이 가능하며 광주 3대 한정식집으로 선정된 곳이기에 더욱 방문할 가치가 있는 곳이다.

▲푸짐한 한정식을 맛볼 수 있는 '일송정'(출처=게티이미지뱅크)

일송정

상다리가 부러질 듯 푸짐한 양의 한정식을 맛보고 싶다면, '일송정'으로 가보자. 이곳은 시골집에 온 듯 정겨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이며, 주문 시 상 위에 음식을 가득 차린 다음 상을 통째로 방 안에 내어주기 때문에 일반적인 전라도광주 맛집에서는 느낄 수 없는 다소 특별한 재미를 경험하게 될 전라도광주 맛집이다. 일송정의 한정식은 1인분에 15000~25000원의 가격 구성으로 저렴한 편이지만 그 구성은 매우 알차다. 장어구이와 LA갈비, 회, 홍어 회, 낙지 탕탕이는 물론 전복과 은행, 무침요리를 즐길 수 있다.

▲각종 TV프로그램에 출연한 '궁전제과'(출처=게티이미지뱅크)

광주 궁전제과, 송정 라라브레드

전라도 광주에서 잘 알려진 '광주 공룡알빵'은 광주 궁전제과에서 판매하고 있다. 이곳은 나비파이와 소세지 패스츄리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광주 궁전제과는 TV 프로그램 <맛있는 녀석들>, <찾아라 맛있는 TV>, <생활의 달인>, <생방송 투데이>, <모닝와이드>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출연한 곳이다. 1973년에 광주에서 개점하여 2대째 이어오는 베이커리 전문점으로 광주가볼만한곳 중 하나다.
광주분위기좋은카페인 '송정 라라브레드'에서는 맛있는 브런치를 먹을 수 있다. 광주송정역의 부근에 위치한 곳으로 광주데이트 코스르도 삼기 좋은 이곳에서는 식빵에 물감을 칠한 듯 아름다운 모습의 식빵을 먹어볼 수 있는 묘미가 있다. 송정 라라브레드에서는 라라스콘과 인절미 크라프트, 자몽 페스츄리 등의 빵이 판매되고 있다.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