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체크난방 코디 를 이용하여 옷 입어보기(출처=게티이미지뱅크)

셔츠의 경우 양복 밑에 입으며 정장을 입을 때 넥타이와 블레이저와 함께 입는다. 와이셔츠는 양성 공용이지만 부드럽고 예쁘게 만들어 여성들에 맞춘 옷이 블라우스이다. 정장용이 아닌 셔츠의 경우에는 난방으로 불린다. 와이셔츠의 경우 컬러의 모양이 따라 분위기가 달라진다. 컬러 모양은 자신의 얼굴 형태나 수트의 형태에 따라 고르는 것이 좋으며 종류는 몸통의 기준으로 앞튼셔츠, 풀오버셔츠로 나누며 형태로는 와이셔츠, 알로하셔츠, 티셔츠, 폴로 셔츠, 헨리셔츠로 나뉜다.

▲ 스타일링을 간단하게 가능한 여자 체크셔츠 코디(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다양하게 코디 가능한 여자 체크셔츠 코디

다양한 하의와 어울리는 체크 셔츠는 터틀넥과 매치하여 레트로한 무드를 연출 가능하다. 비니와 스니커즈를 더해주어 스포티한 느낌을 강조해준다. 가을에는 앵클부츠를 같이 신어줌으로써 시크한 느낌도 찾을 수 있다. 캐주얼한 체크 셔츠에 시크함을 주고 싶을 땐 앵클 부츠를 매치해준다. 루즈한 체크셔츠 코디 는 매력을 높여준다. 특별한 스타일이 없어서 맨투맨 롱 원피스를 입으면 편한함과 함께 간단하게 코디가 가능하다.

▲ 가볍게 슬렉스와 함께 남자 체크셔츠 코디(출처=게티이미지뱅크)

옷 고르기 힘든 남자 체크셔츠 코디

남자들도 개성과 유행에 따라 자신을 스타일링하고 있다. 패션과 코디에 힘든 남자들을 위해 기본적으로 코디할 수 있는 옷이 체크셔츠이다. 촌스러워 보여 체크셔츠를 피하는 분들이 있지만 좀더 촘촘한 체크 셔츠를 고르면 실패는 하지 않는다. 셔츠를 풀었을 때는 이너 티셔츠에 어떤것을 입을지 생각하고 청바지와 매치를 하면 좋으며 셔츠를 잠갔을 때는 톤 다운된 슬랙스나 면바지, 청바지를 코디하면 좋다.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