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 음식으로 좋은 새우버터구이(출처=게티이미지뱅크)

통통하고 쫄깃한 새우는 새우버터구이로 조리해 먹거나, 새우소금구이, 혹은 새우해물탕 등 다양한 음식으로 조리가 가능하다. 익을수록 색은 먹음직스러운 불은빛을 띄며 익으면 껍질도 잘 까지기 때문에 새우버터구이는 '까 먹는 재미'가 있다. 맛있는 에어프라이어 새우버터구이를 먹으면서 좋은 사람들과 함께 파티를 즐기고 싶다면 다음의 간단 레시피를 살펴보자. 요리 초보라도 문제없이 해낼 수 있는 새우 버터요리의 레시피를 모아보았다.

▲새우마늘버터구이는 18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구워준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새우마늘버터구이 만드는 법

집에 손님이 오셨을때 대접하기 좋은 음식인 새우마늘버터구이. 고소하고 짭쪼름한 새우에 달콤한 버터와 마늘의 풍미까지 더해져 그 맛은 아무도 거부할 수 없을 정도일 것이다. 특히 새우마늘버터구이는 예쁘게 플레이팅을 해놓으면 어느 고급 레스토랑 부럽지 않은 식탁이 완성되며 풍부한 영양과 포만감까지 얻어볼 수 있어 와인과 곁들일 안주로도 적합하다. 새우를 깨끗하게 씻으면서 머리와 다리 부분을 제거해준다. 이쑤시개를 이용해 두 번째 마디에 있는 내장을 빼내준다. 그 다음 소금과 후춧가루를 뿌려서 10분간 재운다. 새우버터구이와 함께 먹을 버섯과 마늘, 양파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준비하고 필요시 레몬을 슬라이스하여 준비한다. 그 다음 오븐에 18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20분정도 구워준다. 그 후 파슬리를 뿌려서 마무리한다.

▲생새우에 버터를 올려 에어프라이어에 넣으면 요리가 완성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에어프라이어 새우버터구이

버튼 하나만 누르면 맛있는 음식이 완성되는 에어프라이어. 에어프라이어 버터새우를 만드는 법도 역시 간단하여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다. 에어프라이어 냉동새우구이를 할 때에는 껍질을 벗겨서 조리하거나, 혹은 껍질을 벗기지 않고 조리할 수 있다. 에어프라이어에 종이 호일을 깔고, 그 위에 굵은 소금을 가득 뿌린 다음 위에 새우와 버터 조각을 원하는 만큼 올려놓고 에어프라이어 버터새우를 구우면 된다. 에어프라이어로 갈릭새우 버터요리를 만들때에는 자주 뒤집어주어야 하기 때문에 새우의 한쪽 면이 다 익어가면 반대쪽으로 돌려서 다시 한 번 익혀주도록 한다. 각각 180도에서 5분에서 10분정도 구워내면 된다. 새우버터요리를 할 때 느끼한 맛을 잡고 싶다면 마늘이나 양파를 곁들여 같이 조리해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버터를 많이 넣으면 다소 느끼할 수 있으니 주의를 요한다.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