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체괴물로 알려진 슬라임은 슬랑미 카페를 이용하면 만들어볼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최근 액체괴물 또는 슬라임 만들기에 푹 빠진 사람들이 많이 있다. 슬라임 만들기가 유행함에 따라 다양한 지역에서 슬라임 카페들도 등장했다. 액체슬라임은 슬라임 파츠 등 슬라임 만들기에 필요한 재료들이 갖추어진 슬라임 카페를 이용하여 만들 수 있다. 또한 집 앞의 문구점에서도 슬라임 재료를 구하여 가정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다. 슬라임 만들기는 초보자에게는 난이도가 있는 편이지만 만들다 보면 금방 자신만의 개성있는 슬라임을 만들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인 놀이감이다.

▲액체괴물은 물풀, 물, 글리세린, 클레이 등 다양히 사용할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액체괴물 만들기

슬라임 또는 액체괴물 만들기는 슬라임을 만들 통과 물풀, 물, 글리세린, 클레이, 수딩젤, 소다, 리뉴, 슬라임 파츠, 딱풀 등 다양한 재료를 이용하여 만들 수 있다. 슬라임 만들기의 장점은 자신만의 개성있는 슬라임을 만들 수 있다는 점으로 다양한 재료를 이용하여 슬라임 만들기가 가능하다. 가장 기본적인 슬라임이라고 할 수 있는 클리어슬라임부터 자극적인 소리가 즐거운 크런치 슬라임, 물처럼 출렁거리며 슬라임 파츠가 적게 들어가는 지글리 슬라임, 얼음처럼 누르면 깨지거나 가라앉는 아이스버그 슬라임 등 다양한 종류의 슬라임 만들기로 재미를 볼 수 있다. 슬라임은 만들기뿐만 아니라 특유의 촉감으로 가지고 놀기도 좋아 심심할 때 단순히 만지는 것으로 즐길 수 있는 취미생활이라고 할 수 있다.

▲퍼티슬라임은 슬라임과 다른 종류로 질감이 다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퍼티슬라임에 대해

슬라임 만들기가 유행하면서 퍼티슬라임을 가지고 노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다. 퍼티슬라임은 쫀득쫀득한 촉감의 일반적인 슬라임과 달리 실리콘처럼 쭉 늘어나는 쫀득한 점토 느낌으로 질감부터 다른 제품이다. 퍼티슬라임은 아이들의 손 근육 발달, 치매환자의 치료 등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놀잇감으로도 안성맞춤이다. 퍼티슬라임은 슬라임과 마찬가지로 문구점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으며 다양한 종류의 구입을 원한다면 인터넷을 통해 구입할 수도 있다. 그밖에 퍼티슬라임과 슬라임은 완전히 다른 제품이지만 슬라임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퍼티슬라임과 비슷한 질감의 액체유리 슬라임이 있다. 액체유리 슬라임은 퍼티슬라임과 비슷한 질감을 나타내다시피 다른 일반적인 슬라임과는 달리 끈적거림이 없으며 만지면 터지는 파열음이 나타나 만지는 쾌감이 있는 슬라임이다.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