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진도는 매물도, 소매물도, 한산도와 가깝다(출처=플리커)

경남 통영시 한산면에 위치하였으며, 한려해상국립공원에 소속된 비진도는 아령의 모양을 갖추고 있다. 통영 비진도는 매물도와 소매물도, 한산도와 가까이 위치해 있어 함께 관광하기 좋은 곳이다. 이곳은 조선시대의 이순신 장군이 왜적과의 해전에서 승리하였으며, 보배로운 곳이라는 뜻에서 '비진도'라는 이름을 갖추게 되었다. 통영시 여객선터미널에서는 하루에 두 번 운행하는 정기여객선으로 비진도로 들어갈 수 있다. 이 곳에서만 느낄 수 있는 비진도 맛집과 비진도 숙박시설을 이용하며 통영 비진도에서만 느낄 수 있는 정취에 흠뻑 빠져보자.

▲동아시아 난대지역에서 자라는 팔손이나무(출처=플리커)

비진도의 볼거리

통영 비진도의 팔손이나무 자생지는 천연기념물 제63호로 지정되어 있는데, 이곳에 많이 자라는 '팔손이나무'란 팔손이나무는 동아시아 난대지역에 서식하는 두릅나무과의 상록활엽관목이다. 통영 비진도의 '비진도산호길'에서는 후박나무와 때죽나무, 동백나무 등 다양한 나무를 볼 수 잇으며 우수한 비경을 볼 수 있는 곳이다. 특히 풍경이 우수한 비진암과 수포마을도 비진도산호길에서 볼 수 있다. 또한 노루여전망대, 용머리바위와 선유봉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다.

▲은모래사장이 있는 '비진도해수욕장'(출처=플리커)

비진도해수욕장

안섬과 바깥섬을 연결해 주는 비진해수욕장에는 아름다운 은모래사장이 있으며 잔잔한 물결이 있어 겨울 바다를 즐기기 좋은 곳이다. 특히 모래사장은 길게 뻗어나가다 이내 잘록해지는 모양새를 갖추고 있어 개미모양의 형태를 갖추고 잇다. 비진도해수욕장의 동쪽 해변은 몽돌밭을 이루고 있어 둥글고 예쁜 돌들이 즐비한 것을 볼 수 있다. 비진도해수욕장에서는 한 곳에 앉아서 일몰을 만끽할 수 있어 겨울 바다의 지는 석양을 보고 싶다면 꼭 가볼만한 비진도 코스다. 비진도해수욕장의 근처에는 낚시터가 마련되어 잇어 고기를 낚을 수 있으며 해수욕 시즌에는 바다 안에 들어가 놀 수도 있다.

▲바다가 펼쳐진 비진도에는 미인전망대도 자리해 있다(출처=플리커)

비진도 미인전망대

선유봉 하산길에 흔들바위와 작은 봉을 지나면 통영미인전망대가 나온다. 이곳에는 데크가 있어 쉴수도 있으며, 주변의 이국적인 풍경을 바라보기에도 좋은 곳이다. 통영미인전망대로 갈 때에는 등산을 해야 하며, 미끄럽고 가파른 길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등산화를 신고 가도록 하자.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