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의 모든 커피를 만드는 데에는 에스프레소가 필요하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카페모카, 카페라떼, 아메리카노와 에스프레소 마끼아또 등의 모든 커피들은 에스프레소로부터 만들어진다. 그렇기 때문에 커피를 사랑하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집에서 에스프레소를 만들어 커피를 만들어 마시고자 하였을 것이다. 하지만 에스프레소를 만드는데에는 상당한 기술력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더욱 쉽게 에스프레소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을지도 모른다.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한 업소용에스프레소머신과 가정용에스프레소머신은 가게에서도, 집에서도 쉽게 에스프레소를 뽑을 수 있도록 고안되었으며 대개 버튼 한 번만 누르면 알아서 커피가 나오기 때문에 이를 카라멜 소스, 혹은 물 등과 섞어 다양한 커피를 만들어낼 수 있는 것이다.

▲렌탈 서비스로 편하게 에스프레소 머신을 이용하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에스프레소머신렌탈 서비스의 도입

가정에서 에스프레소 머신을 이용하기 위해 가정용에스프레소머신을 구매하는것은 다소 무리가 따를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최근에는 에스프레소머신렌탈 서비스를 도입한 회사가 많으며, 이는 가정 외에도 업소에서도 렌탈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실상 에스프레소 머신이 필요한 거의 모든 곳에서 에스프레소 머신을 빌릴 수 있게 된다.
에스프레소머신렌탈을 하게 되면 에스프레소머신청소까지 함께 제공하는 업체가 많기 때문에 청소에 대한 번거로움도 잊을 수 있게 된다. 특히 커피 찌꺼기가 많이 쌓이면 커피의 맛과 품질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에스프레소머신청소는 주기적으로 해야하는 것 중의 하나다. 편리성을 위해 마련한 에스프레소 머신이 오히려 불편함을 안겨주어서는 안되므로 에스프레소머신렌탈을 할 때에는 반드시 해당 업체가 에스프레소머신 청소 및 에스프레소머신 수리까지 담당하고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는것이 좋겠다.

▲반자동 에스프레소 머신은 가격이 저렴하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반자동에스프레소머신이란?

반자동에스프레소머신은 다양한 장점이 있다. 무엇보다 에스프레소 머신을 작동하는 방법이 쉬우며 맛있는 커피를 만들 수 있다. 또한 가격이 저렴한 편이기에 합리적인 가격에 에스프레소 머신을 구매하고자 하는 사람에게 좋다. 또한 대부분의 반자동에스프레소머신은 사이즈가 컴팩트하기 때문에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아 가정용에스프레소머신으로도 좋다. 또한 에스프레소 머신 제품에 따라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하며 원하는 만큼 커피를 그라인드 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