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웨딩은 부부가 직접 웨딩을 진행하는 것을 말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최근 '미니멀 라이프'가 젊은 층에서 급속도로 확산됨에 따라 웨딩 역시 간소화하고자 하는 사람들의 시도가 잇따르고 있다. 화려한 결혼식장을 빌리고 드레스대여샵으로부터 아름다운 드레스를 빌려 모두가 하는 성대한 결혼식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나만의 특별한 결혼식을 하기 위해서, 혹은 가까운 일부 사람들만을 초대해서 개최하는 셀프웨딩 또한 주목을 받고 있다. 셀프웨당마치는 물론 셀프웨딩촬영에 쓰이는 셀프웨딩소품과 웨딩원피스까지 혼자서 해결해보려는 신부들의 놀라운 자립심이 돋보인다. 셀프웨딩은 '스몰웨딩'이라고도 하며, 기존의 결혼식장보다 더욱 간소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비교적 작은 장소를 선택하고 적은 테이블을 내어 소수의 인원이 보는 가운데 웨딩마치를 올리는 것이다. 좁은 의미에서는 결혼식의 준비를 셀프웨딩 대여업체 등 웨딩업체에 맡기지 않고 부부가 직접 진행하는 것을 일컫는다.
셀프웨딩 드레스와 셀프웨딩촬영이 활성화된 이유에는 상당수의 웨딩업체를 이용하는 가격이 비싸기 때문이다. 높은 가격대에 비해 신부가 아름다운 웨딩원피스, 웨딩드레스를 입으며 결혼식장에서 빛날 수 있는 시간은 불과 몇 시간에 불과하니 이에 관련하여 '돈이 아깝다'는 의견이 적지 않기 때문이다.

▲백화점 등 다양한 경로로 셀프 웨딩드레스를 구할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셀프 웨딩원피스 구하는 법

셀프웨딩 드레스는 의류에 대한 일가견이 없는 사람이라도 충분히 쉽게 구할 수 있다. 드레스대여샵 혹은 셀프웨딩 대여샵에 들러 간소하고 저렴한 원피스를 고르는 방법도 있지만 백화점이나 로드샵에서 자신에게 제일 잘 어울리고, 마음에 드는 웨딩원피스를 골라 셀프웨딩촬영이나 웨딩마치를 올릴 때 입어볼 수 있다. 셀프웨딩룩의 장점은 가격이 저렴한 것은 물론 기장부터 장식, 옷의 디자인까지 신부가 직접 보고 주체적으로 고를 수 있다는 것이다.

▲셀프웨딩촬영은 스튜디오 혹은 야외에서 가능하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셀프웨딩촬영 하는 법

셀프웨딩촬영을 하기 위해서는 웨딩 사진에 어울리는 아름다운 풍경을 가진 장소를 미리 알아두는것이 좋다. 셀프웨딩촬영 장소로써 제주도나 해외가 많은 선호도를 보이고 있으며, 혹은 스튜디오를 빌려 촬영은 셀프로 하는 경우도 있다. 셀프웨딩촬영을 함으로써 사진기사가 아닌 부부가 원하는 포즈와 모션, 분위기로 사진 촬영을 할 수 있으며 결혼식 분위기에 잘 어울리는 셀프웨딩소품도 직접 준비해올 수 있다.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