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인은 서양인에 비해 얼굴에 지방을 저장할 수 있는 주머니가 발달해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동양인은 비교적 얼굴큰사람들이 많은 것이 특징이다. 서양인에 비해 얼굴 양쪽 광대뼈 아래쪽과 턱 밑에 지방을 저장할 수 있는 주머니들이 많이 발달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작은 얼굴이 미의 기준이 되어 가면서 비교적 얼굴큰사람들은 얼굴경락마사지 혹은 얼굴작아지는시술 등을 받으며 자신의 얼굴을 조금이라도 작게 만들기 위해 개선을 하고 있다. 또한 얼굴 작아지는 법으로 짜고 매운 음식을 먹는 식습관을 개선해 나가는 등 얼굴 부기를 관리하기도 한다.

▲얼굴부기는 경락마사지를 통해 뺄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얼굴붓기빼기

얼굴붓기빼기는 얼굴큰사람들만의 고민이 아니다. 늦은 저녁 야식을 먹고 자면 어김없이 다음 날 얼굴이 붓기 시작한다. 부은 얼굴은 일시적인 현상으로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부기가 사라지게 된다. 하지만 잦은 야식 섭취로 인해 아침마다 부은 얼굴이 계속해서 유지되면 피부노화는 물론 얼굴이 커지게 되는 요인이 될 수 있다. 얼굴붓기빼기 방법으로 얼굴경락마사지를 해주면 도움이 될 수 있다. 얼굴경락마사지는 얼굴작아지는법으로 주로 이용하는 마사지로 부은 얼굴에 효과가 있기도 하지만 턱관절의 근육과 변형된 얼굴 조직까지 바로 잡아주어 불필요한 살과 근육이 빠져 얼굴이 작아보일 수 있다. 또한 얼굴 균형을 바로 잡아주어 좀 더 예쁜 얼굴형으로 개선이 가능하다.

▲윤곽주사는 성형외과에서 받을 수 있는 시술로 얼굴 라인을 선명하게 해준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얼굴작아지는시술

얼굴 작아지는 법으로 성형외과에서 얼굴작아지는시술을 받아볼 수도 있다. 얼굴작아지는시술은 얼굴경락마사지 등으로 해결할 수 없는 뼈에 대한 문제를 시술을 통해 해결할 수도 있으며 피부가 두꺼운 경우 윤곽주사나 지방흡입 등의 시술을 통하여 작은 얼굴을 만들 수 있다. 특히 윤곽주사는 얼굴과 턱에 지방을 빠지게 하는 효과가 있어 지방분해와 노폐물 등의 배출 효과가 있다. 평소 이중턱이나 살에 묻혀 잘 드러나지 않던 얼굴 라인이 드러나게 되기 때문에 세련된 이미지를 가질 수 있다. 또한 얼굴작아지는시술 중 비교적 시간이 짧으며 간편하고 통증도 거의 없어 많은 사람들이 시술 받는 방법 중 하나다. 빠른 시일 내에 지방이 빠지게 되며 얼굴작아지는시술 후 다음날 바로 일상생활을 하는데 불편함도 거의 없기 때문에 바쁜 현대인들에게 안성맞춤인 시술이다. 얼굴작아지는시술을 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경험이 많고 신뢰도가 높은 곳을 선택하는 것이 안전하게 시술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다.

[메디컬리포트=한수민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