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안할때 필요한 헤어밴드(출처=게티이미지뱅크)

헤어밴드는 머리의 흐트러짐을 방지하거나 장식을 위해 쓰이는 밴드 모양의 헤어 액세서리의 총칭으로 다양한 디자인이 있다. 헤어 밴드는 헤어 액세서리 중 가장 대중화 되지 않은 아이템으로 비교적 어려운 착용법과 스타일 자체가 부담스러운 아이템이라는 편견을 많이 가지고 있다. 하지만 제대로 연출을 하면 어떤 액세서리보다 트렌디함을 연출할 수 있다.

▲헤어밴드에 따라 스타일링이 가능하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헤어밴드 연출에 따른 이미지 변신

가르마 밴딩은 가운데 가르마를 타고 그 위로 얇은 헤어 밴드를 착용한 스타일로 웨이브와 스트레이트 모발 모두에 잘 어울리며 풍성한 머리숱과 볼륨감을 연출할 수 있는 밴딩 연출법이다. 긴 얼굴형을 가진 분들에게 단점을 부각할 수 있는 가르마인 가운데 가르마지만 헤어밴드를 최대한 앞쪽으로 착용해 주면 된다. 보헤미안 밴딩은 보헤미안룩과 마찬가지로 유니크하고 러프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는 스타일이다. 풍성한 웨이브가 있는 모발에 잘 어울리는 헤어밴드이다.

▲친구들 선물 헤어밴드 만들기(출처=게티이미지뱅크)

집에서 만드는 헤어밴드

친구들에게 간단하게 선물하기 좋은 레이스헤어밴드는 레이스이기 때문에 무난하게 취향에 상관없이 만들어서 선물이 가능하다. 레이스 토숀 밑부분에 글루건을 쏴주고 8자 머리끈을 넣고 접어준다. 그 다음 M자 모양이 되도록 접어서 마감테이프를 이용하여 말아준다. 골드체인한줄과 레이스토숀한마 필요하다. 골드체인에 레이스토숀을 끼워서 사용하면 된다. 골드체인은 머리사이즈를 측정해서 컷팅하고 레이스토숀을 위로 아래로 번갈아 가면서 체인에 끼워주면 완성이다.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