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장난감이 있다면 올바르게 수납하는것이 중요하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아이들을 키우는 집이라면 하루에도 몇 번이나 돌아기장난감은 물론 블럭 장난감과의 사투를 벌일 것이다. 장난감정리함에 보관하고 또 보관해도 금방 공간을 어지럽히는 아이들 덕분에 부모님의 몸은 하루종일 아이들의 뒤치다꺼리를 하고 있을 것이다. 특히나 최근에는 '키덜트'라는 말이 유행할 정도로 아이들이 가지고 노는 물건이나 장난감들을 선호하는 성인들이 많다. 어른용 블럭장난감은 물론 각종 취미생활 도구, 조립형 장난감 등을 가지고 노는 사람이 많아졌기 때문에 이에 대한 수납 역시 해결해야할 중요 과제 중 하나일 것이다.

▲장난감 정리함에는 이동식, 개폐식 등 다양한 종류가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장난감 정리함의 종류

장난감정리함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다. 유아장난감정리함, 어린이장난감정리함 등 아이의 성장 발달과정에 따라 아이들의 오감을 자극하는 다양한 정리함들이 출시된 요즘이다. 낮 시간대에는 거실에서 놀이를 하다, 밤이 되면 자신의 방에 들어가 돌아기장난감을 가지고 노는 아이들을 위해 바닥에 바퀴가 달려 자유자재로 이동이 가능한 '이동식 장난감 정리함'을 택해볼 수 있다. 집에 장난감이 많지 않을 경우에는 일반적인 쓰레기통 크기의 미니 장난감 통을 선택해볼 수 있다. 집의 인테리어와 공간과의 조화를 중요시하는 사람들에게는 깔끔한 색상으로 이루어진 화이트톤의 장난감 정리함을 선택하는 방법이 있다. 특히 몇몇 아이들은 눈에 장난감이 보이면 식사시간, 취침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장난감을 달라고 떼를 쓰는 경우가 있을 것이다. 이럴 경우에는 덮개식 아이장난감정리함을 선택하여 외부에서 장난감이 보이지 않도록 보다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을 것이다. 혹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물 캐릭터로 이루어진 장난감 정리함도 적지 않은 인기를 보이고 있다.

▲장난감정리함을 고를 때에는 튼튼하고 좋은 재질로 만들어진 것을 택하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장난감정리함 고를 때 주의사항

장난감 정리함을 고를 때에는 용도와 더불어 장난감 정리함 안에 들어갈 블럭장난감이나 인형등의 갯수와 크기를 고려해야 할 것이다. 또한 집의 인테리어와 색감 배치와 너무 동떨어진 디자인을 택하는것도 좋지 않다. 무엇보다 피부가 약하고 면역력이 다소 떨어져 있는 어린아이들이 쓰는 장난감정리함이기 때문에 좋은 재질로 만들어진 제품을 골라야 할 것이다. 또한 오래 사용해도 튼튼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내구성이 우수한 장난감 정리함을 고르는것도 잊어서는 안될 것이다.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