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 명소 홍대(출처=게티이미지뱅크)

홍대는 젊은 층이 많이 모이는 장소이다. 그래서 홍대를 처음 방문 하면 어디로 가야 할지 고민이 될 정도로 맛집도 많고 술집도 많은 곳이다. 홍대에는 다양한 행사와 거리공연, 축제 등의 문화요소를 간직하고 있어 홍대주변은 항상 많은 사람들로 북적거린다. 또한 홍대 주변을 구성하는 미술학원거리, 피카소 거리, 클럽거리, 걷고 싶은 거리 등 이색거리가 홍대거리로의 발걸음을 즐겁게 한다.

▲연어와 육회를 무한으로 즐기는 가로등 642(출처=게티이미지뱅크)

홍대 맛집 베스트 1. 가로등 642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양껏 먹을 수 있는 무한리필집이다. 신선한 육회와 연어를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는데 기본적으로 밀푀유나베가 제공된다. 무한리필 메뉴에 딸려 나오는 메뉴치고는 생각보다 양도 적당하고 재료가 아낌없이 들어가 비주얼도 좋다. 연어와 육회를 먼저 먹다보면 밀푀유나베가 맛있게 끓어 오르고 진한 국물과 함께 술이 같이 먹게 된다. 먹고 남은 국물에 칼국수 사리를 별도 추가해서 먹으면 속까지 든든하다.

▲마음껏 먹을 수 있는 고기집(출처=게티이미지뱅크)

홍대 맛집 베스트 2. 오빠곱창

우삼겹, 초벌 삼겹살, 생고기, 돼지 막창을 한 판에 구우면서 무한대로 먹을 수 있는 곳이다. 게다가 1인당 만 원도 안 하니 회식 장소로도 유명한 곳이다. 고객 입장에서는 너무나도 좋지만 한 편으로는 사장님이 남는 게 있을까 하는 걱정을 하게 되는 곳이다. 고기와 함께 곁들여 구워 먹을 수 있는 콩나물과 배추김치, 마늘 등도 셀프로 가져다 먹을 수 있다. 대신 남기면 환경부담금이 있으니 먹을 만큼만 가져다 먹는게 좋다.

▲참치 회를 무한 리필이 되는 곳 서교참치(출처=게티이미지뱅크)

홍대 맛집 베스트 3. 서교참지

참치 회를 무한 리필로 즐길 수 있는 곳으로 sns에서 유명한 서교참치다. 참치회 무침, 간장 새우, 콘치즈 등 정갈한 스끼다시와 함께 나오는 참치내장젓이 굉장히 특색 있다. 참치 회와 함께 먹어도 별미고 식전에 나오는 죽에 살짝 넣어 비벼 먹어도 감칠맛이 돈다. 다찌 자리가 아닌 룸 자리에 앉아 시야가 멀어도 먼저 다가와 물어보고 반 정도 남았어도 리필 해주는 배려가 돋보인다. 3인 이상 방문시 참치 머리 해체쇼도 보여준다.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