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적한 여행을 위해 항공권을 저렴하게 예매해보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설레이는 여행을 계획중이라면 제일 먼저 해야 할 것이 있다. 바로 항공권예약을 하는 것이다. 적절한 시기에 항공권예매를 하지 않으면 합리적이지 못한 가격으로 제주항공권예매 혹은 국제항공권예매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준비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더욱 기분 좋고 쾌적한 여행을 즐기기 위하여 항공권예매를 보다 저렴하고 똑똑하게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프로모션이나 할인 이벤트, 쿠폰 등을 통해 저렴하게 비행기를 예약하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항공권예약 저렴하게 하는법

항공권예약을 보다 저렴하게 하기 위해서는 평소 자주 이용하는 항공사나 주요 항공사의 어플을 설치하거나 이벤트 소식을 받아봄으로써 항공사프로모션이 언제 출시되는지에 대한 정보를 알아볼 수 있다. 이따금씩 시작되는 항공사프로모션을 이용하면 파격적인 가격으로 항공권예매를 할 수 있다. 심지어는 일본 국제항공권예매나 제주항공권예매를 3만원도 안되는 가격에 할 수 있기 때문에 항공권예매를 저렴하게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항공사프로모션을 자주 확인하는 자세가 중요하다. 국내항공권예매를 할 경우에는 티켓 가격이 저렴한 일요일을 이용하여 구매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여러 항공권예매 사이트를 이용하여 가격을 탐색하는것이 좋다. 더불어 항공권예매를 저렴하게 하고 싶다면 직항 노선보다는 경유지가 있는 노선을 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또한 제휴 항공권예매카드를 사용하였을 때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면 해당 항공권예매카드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며, 항공권예매를 보다 저렴하게 할 수 있는 쿠폰을 얻는것도 여행 경비를 보다 저렴하게 하는데에 도움이 될 것이다.

▲항공권 티켓과 여권의 영문이름 일치를 확인하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항공권예약 시 주의사항

저렴한 항공사프로모션을 기다리다가 예매를 놓쳐버릴 수 있기 때문에 너무 오랜 시간 기다리는 것은 삼가도록 한다. 또한 항공권예매는 여행 날짜가 정확하게 잡혔을 때에 진행하는것이 좋은데, 그 이유는 항공권을 취소하게 되면 수수료가 발생하기 때문이다. 더불어 항공권예매를 할 때는 수화물 서비스가 포함되어있는지도 체크하는것이 좋다. 만약 원하는 비행기 좌석이 있을 경우에는 항공권예매 시 좌석 지정 서비스가 있는지 확인한 후에 진행하는 것이 좋다. 항공사별로 항공권예매 시에 기내식이나 와인 등의 각종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꼼꼼하게 진행하는것이 좋다. 더불어 항공권을 예약할 때는 여권과 항공권의 영문이름이 동일한지 확인해야 한다.

[메디컬리포트=함나연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